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쿠앤크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먹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2.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앤크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을 먹어본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구매했는데 가격은 400원입니다.

쿠앤크 아이스크림은 다들 아실거에요~쿠앤크 아이스크림의 흰부분이 피스타치오맛 아이스크림으로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쇄쿠키가 들어간 건 똑같아요.

포장지 색깔이 바뀌고 연출된 아이스크림의 이미지의 색깔이 바뀌었지만 기존의 쿠앤크 아이스크림과 디자인이 거의 같아서 익숙해요.

비유지방아이스크림 70ml네요. 칼로리는 130kcal입니다. 분쇄쿠키 8.9%, 피스타치오페이스트 0.3%가 함유되어 있어요.

쿠앤크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의 영양정보(영양성분)를 보면 총 내용량이 70ml 밖에 안 되는데도 당류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이 15%로 생각보단 높네요. 아이스크림이라 어떻게 보면 당연한걸까요.. 아이스크림 영양성분을 많이 안 봐봐서 아직 감이 없네요;;

원재료명을 보니 기존의 쿠앤크 아이스크림과 많이 비슷해요. 분쇄쿠키는 똑같이 8.9%고 그 뒤에 있는 식물성유지, 분당, 설탕, 분유, 야자유, 유청, 물엿 등 이 굉장히 비슷합니다. 거의 피스타치오페이스트 존재 유무 차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피스타치오페이스트는 0.3%로 느낌상 굉장히 낮은 함유량이라 생각되는데 맛이 잘 날까 싶었어요.

포장지를 뜯어보니 색깔이 안 이뻐서 좀 놀랬어요ㅋㅋㅋㅋㅋㅋ좀 탁한 느낌이랄까요? 배스킨라빈스의 피스타치오 아몬드나 피스타치오맛 부라보콘을 생각해보면 색깔이 비교적 안 이쁜건 사실입니다.

먹어보니 식감은 쿠앤크 아이스크림과 똑같았어요. 분쇄쿠키의 함유량도 같고 피스타치오페이스트가 조금 들어갔다는 것 외에는 다른 재료들도 비슷하게 들어가다 보니 한편으로는 당연한 결과의 식감이에요.

 

기존 아이스크림의 다른 맛이 나오면 은근히 기대하게 되는데 거의 대부분이 예상하던 맛이랑 굉장히 비슷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특별한 맛을 기대하는게 오히려 잘못된게 아닌가 싶어요. 인기없이 출시됐다가 없어지는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오랜 시간이 지나서 다른 맛이 나온 건데 기존의 아이스크림이랑 많이 다르면 이질감이 느껴질 것 같아요. 앞으로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먹을 땐 뭔가 특별할 것이다라는 기대를 버리고 먹어봐야겠습니다ㅋㅋㅋㅋ

 

쿠앤크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은 기존의 쿠앤크 아이스크림과 비교했을 때 더 맛있지도 더 맛없지도 않고 단순 맛 차이이기 때문에 앞으로 몇번 사먹는다면 번갈아가면서 사먹을 것 같아요.

 

한줄평 : 흔히 예상할 수 있는 피스타치오맛 아이스크림과 분쇄쿠키의 조합이며 살짝 아쉬운 점은 색깔이 탁한게 별로 안 이쁘다.

이 글은 제 돈주고 아이스크림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