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봉부각 남원 찹쌀 김부각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2.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봉부각 남원 찹쌀 김부각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형이 1봉지를 줘서 처음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제가 먹었던건 봉부각이라는 브랜드에요. 나혼자산다에서 화사가 먹었던 김부각과는 다른 브랜드에요.

처음에는 가운데에 봉부각이라고 쓰여있어서 봉부각이 뭐지? 하고 뜯어보니 김부각이 들어있더라고요. 근데 밑에 김부각이라고 쓰여있긴 합니다;;ㅋㅋㅋ 김 55%, 찹쌀 27%가 함유되어있네요. 다 국산이에요. '봉부각'이라는 글자 옆에는 NAMWON SEAWEED CRISPY라고 적혀있어요. 남원은 전라남도에 있는 지역 이름이에요. seaweed crispy는 부각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사실 남원이 회사 이름일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회사이름이 봉부각이에요ㅋㅋㅋㅋ

내용량은 30g이고 김(국산) 55%, 찹쌀(국산 무농약찹쌀) 27%, 참깨(중국산) 2%, 대두유(수입산) 2%, 천일염(국산) 1%, 다시마(국산) 2%, 표고버섯(국산) 3%, 보리새우(국산) 3%, 마늘(국산) 2%, 양파(국산) 3%가 함유되어있네요.

느림과 정성과 행복을 담은 안전한 먹거리 '봉부각'이라고 되어있는데요. 느림이라는 말이 한번 더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제가 직접 김부각을 만들어본 적은 없지만 대략 어떻게 만드는 지는 알고 있는데요. 굉장히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에요. 진짜 시간도 오래걸리고 정성도 들어가기에 가격이 대체적으로 비싼게 아닌가 싶어요.

봉부각 김부각의 영양정보(영양성분)를 보면 나트륨도 122 mg(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6%)으로 생각보다 높지 않고 다른 성분도 예상보다 확 높다고 생각되는 건 없네요.

윗 부분을 잘라내면 지퍼로 밀폐가 되어있어요. 지퍼를 벌리면 이렇게 김부각이 들어있어요.

엄청 바삭바삭해보이고 고소해보여요. 참깨는 가운데 좀 몰려있네요.

뒷면은 김이 잘 보여요.

맛은 제가 먹어봤던 김부각 중에는 손에 꼽을 정도로 깔끔한 맛과 고소한 맛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사실 튀긴거라 웬만한 김부각이 다 맛있기는 한데 봉부각 김부각이 유난히 맛있네요. 이 정도 맛이면 그냥 사먹는게 낫겠어요ㅋㅋㅋㅋㅋㅋ직접 만들면 손이 너무 많이 가서 엄두도 내기 힘들거든요.

봉부각이 사이즈가 여러개인 것 같은데 제가 먹은 건 30g이고 70g짜리는 3봉지에 18,000원이니 1봉지에 6,000원이네요. 30g 짜리는 1팩에 2,900원이에요. 30g이라 양이 적긴 하지만 2,900원이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저렴하네요 ㅎ

 

이번에는 선물받아서 먹게 됐지만 나중에 김부각 먹고 싶을 때는 봉부각 김부각을 사서 먹을 것 같아요.

 

한줄평 : 깔끔하고 고소한 김부각의 맛이 손에 꼽을 정도 ㅎ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