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GS25편의점/깔끔한 간장맛 쇼유라멘 컵라면 먹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2.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GS25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쇼유라멘이라는 컵라면을 먹은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쇼유라멘은 일본식 라면으로 간장베이스 국물의 라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명한 미소라면은 된장베이스 국물의 라면이죠. 오늘은 쇼유라멘을 먹어보겠습니다ㅎ 참고로 GS25편의점에 쇼유라멘 옆자리에는 돈코츠향라멘도 있었어요. '향'이라는 글자때문에 쇼유라멘을 골랐어요ㅋㅋㅋㅋㅋㅋㅋ

쇼유라멘은 파란색 디자인으로 그림에는 챠슈도 있고 반숙 계란도 보여서 군침이 돕니다 ㅎ 물론 안의 내용물에서 이런 걸 기대하면 안되지만요ㅋㅋㅋㅋㅋㅋ 쇼유라멘은 일반적인 컵라면 사이즈보다 작은 소컵에 담겨있어요. 그리고 쇼유라멘 가격은 1,400원입니다. 소컵치고는 좀 비싼편이지만 특별한 맛이니 그러려니 할 수 있는 가격이에요.

깔끔한 간장맛이라는데 과연 얼마나 깔끔할지 ㅎ

챠슈가 안 들어있을 걸 생각하니 알면서도 억울해지는데요ㅋㅋㅋㅋㅋ 쇼유라멘 칼로리는 340kcal입니다. 75g이에요.

유탕면74.4%(+야채수프 2.9%), 페이스트수프 15.7%(페이스트수프안에 간장 45.415% 함유), 분말수프 7%(분말수프안에 간장분말 5.683% 함유)가 들어있어요.

정확한 제품명이 간결하게 쇼유라멘이네요ㅋㅋㅋ 특이하게 원산지가 베트남이네요?ㅋㅋㅋ제조업소 이름에도 vietnam이 들어가 있으니 뭔가 살짝 당황스러워요 ㅋㅋㅋㅋ

조리방법은 기본적인 방법과 같이 수프 넣고 끓는 물 넣고 3분 기다리면 됩니다. 4분이 아니라 3분이네요. 쇼유라멘 영양정보(영양성분)를 보니 간장이 들어가서 그런지 나트륨이 1,48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74%)이나 되네요.

안에 들어있는 스프는 페이스트수프와 분말수프 총 2가지 입니다.

건조녹두나물, 건조당근, 건조부추, 건조옥수수가 야채로 들어가 있어요ㅋㅋㅋ 소컵치고 야채가 생각보다 많은 건 마음에 드네요.

페이스트수프를 넣어는데요. 조미료 알갱이들이 눈에 너무 잘 들어와서 이거 먹으면 건강에 안 좋겠구나 싶은 생각이 확 드는 좀 마음에 안 드는 비주얼이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

분말수프 뿌리는데 간장분말 냄새랑 간장분말이 날려서 이것도 약간 "아 왜 이렇게 분말이 날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끓는물을 표시선까지 부어 놓고 3분 기다리면 되는데 건조옥수수가 벌써부터 생기가 도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분 후 이제 먹으면 됩니다 ㅎㅎ 건조녹두나물도 많이 불어있어요.

먹었는데 쇼유라멘인 건 알겠는데 그냥 그런 맛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대도 안했는데 실망시킨 컵라면...........

일단 페이스트수프를 넣을 때 조미료가 눈으로 너무나 확연하게 보였던게 자구 눈 앞에 아른아른 거려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조미료 맛이 너무 강한 맛이었어요. 그리고 국물맛이 라멘집에서 주문해서 먹는 쇼유라멘의 반만이라도 따라갔더라면 그나마 소유라멘 먹고 싶을 때 먹을 대체품으로 자리매김 했을텐데 그정도도 안되더라고요 ㅠㅠㅠㅠ

근데 건조녹두나물은 맛있었어요><

 

한줄평 : 건조녹두나물이 맛있다.

이 글은 제 돈주고 쇼유라멘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