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금촌 괴흐엉관에서 베트남쌀국수 맛보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6.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촌통일시장 안에 있는

괴흐엉관이란 식당을

리뷰해볼거에요.

이 곳은 사장님이 베트남분이세요.

"베트남분이 만들면 최소한

쌀국수 기본은 하겠지"라는 생각으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참고로 괴흐엉관이라는 말은

'내고향'이라는 뜻이래요.

시장 안이기도 하고 베트남 분이 

운영하셔서 그런지 인테리어가

깔끔하지는 않았고 

왠지 모르게 그냥 베트남 현지 분위기도

나는 그런 식당이었어요.

괴흐엉관 식당 외관입니다.

괴흐엉관 식당 외관입니다.

금촌에 베트남 등의 외국인이

굉장히 많은데 그분들도 

여기에서 자주 식사를 하시는 것

같았어요.

그분들은 보통 식당 안보다

바깥에서 스스로 저 플라스틱 테이블과

의자를 준비해서 

밖에서 드시는 걸 좋아하시더라고요.

쌀국수는 후띠우, 소고기, 족발

모듬쌀국수, 비빔국수, 야채볶음국수가 

있었어요.

야채와 고기를 쌀피에 싸먹는

월남쌈과

돼지고기를 구워서 밥과 같이 먹는

검스언느엉,

그리고 안 먹어봐서 모르겠는

틸리피아튀김 ㅎ

신기하게 갈비조림도 있었고요.

저기 돼지고기양념구이는 아마

분짜랑 똑같은게 아닐까 싶어요.

닭고기매운볶음은 찜닭의

매운버전이려나요?ㅎ

베트남만두튀김은 만두소를 보니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모닝글로리는 공심채를 볶아만든 요리인데

태국에서도  팍붕화이뎅으로 유명하죠.

옥수수새우볶음은 옥수수콘과 조그만한

건새우를 볶은 것 같은데 15,000원이면

굉장히 비싸게 느껴지네요.

 

저는 소고기쌀국수 1개, 족발쌀국수 1개,

비빔국수 1개,

베트남만두튀김 1개를 주문했어요.

소고기쌀국수에요.

고기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있죠?

요즘 다른 쌀국수집을 보면 고기가

굉장히 적더라고요.

정말 많아야 5개가 될랑말랑?

그래도 이 곳은 고기를 많이 넣어줘서

좋아요.

국물 맛은 깔끔했고 향신료 맛이

강하지는 않았어요.

한국에서 먹는 베트남쌀국수는 

국물에 향신료 맛이나 고기국물 맛이

강한데 이 쌀국수 국물은 굉장히 맛이

연해요.

족발쌀국수는 고기가 좀 뻑뻑해서 

별로였어요.

족발도 생각보다 먹을게 별로 없더라고요.

참고로 쌀국수를 주문하면 고수, 숙주나물,

레몬, 상추 같은 걸 사이드로 줍니다.

비빔국수에요.

밑에 야채들이 깔려있고

그 위에 쌀국수와 땅콩, 돼지고기가

나와요.

이건 오른쪽에 있는 새콤달콤한 소스를

넣어 비벼서 먹는건데

엄청 맛있어요.

식욕을 돋구는 그런 맛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쌀국수는 이

비빔국수가 제일 맛있었어요.

베트남만두튀김이에요.

만들어놓은 거 그냥 튀기면 될 줄알고

시간이 길어야 3분정도 걸릴거라 

예상했지만 거의 10분 가까이 기다린 것

같아요.

그런데 사장님이 심혈을 기울여서 계속

튀기고 계셨어요.

적당한 온도에서 여러번 튀겨야 되는건지

좀 시간은 걸렸지만 맛은 여태껏 먹어본

동남아 만두튀김 중에서 가장 맛있었습니다.

안에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었고 

부드러우면서 겉은 바삭해서 맛이

진짜 좋더라고요.

참고로 저 튀김옷 저렇게 바삭하게 알맞게

못 튀기고 거의 탄듯이 튀기는 식당도

은근히 많습니다.

베트남만두튀김 완전 강추에요.

소스는 비빔국수소스랑 같은데 정말

잘 어울립니다.

베트남이 세계적으로 커피수출시장이

1위인 만큼 커피가 정말 유명하죠.

베트남커피의 특징은 굉장히 진하다는 점과

연유를 넣어서 먹는 연유커피가 있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연유커피를 주문해봤어요.

일단은 아쉬운 점이 일반 맥주잔 같은

잔에다가 만들어서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얼음이 많아서 연유와 커피를 

섞기가 힘들었어요.

베트남 커피는 양이 원래 적기 때문에

이해가 가면서도

빨대로 먹다보니 너무 빨리 없어져서

아쉬웠어요.

맛은 진하고 달고 괜찮았고요.

이게 카페에서 같은 가격으로

이쁜 커피잔에 나오면 그래도 잘 팔릴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다만 식당분위기와 맥주잔감성이

전혀 어울리지 않았죠 ㅎㅎ

한줄평 : 소고기쌀국수는 다른 맛있는

집이 더 많지만 비빔국수와 

베트남만두튀김은 정말

맛있습니다.

 

금촌통일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30분 무료입니다.

그 이후 30분은 500원이요ㅎㅎ

 

이 글은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