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밤리단길 카페 금손과자점에서 겨울 딸기(딸기생크림케이크) 케이크 포장한 후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 12.

안녕하세요?

일산 밤리단길에 위치한 금손과자점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정말 핫한 베이커리카페에요. 케이크같은 디저트류들이 정말 퀄리티있고 맛도 좋아요. 다만 가격은 그만큼 좀 비싼 편인데요. 

형이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겨울딸기라는 케이크를 조각이 아닌 통째로 사왔어요 ㅎㅎ

2주 전에 먹은 케이크지만 딸기의 맛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겨울 딸기"라는 케이크에요. 가격은 4만원대로 알고 있어요. 8등분한 조각케이크는 한 조각에 6,8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유명하기도 하고 유명한 이유도 충분한 케이크에요.

금손과자점은 유기농재료를 사용해서 만들어요. 비정제 설탕, 유기농 밀가루, 100% 동물성 우유 크림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엄마의 마음으로 준비한다네요 ㅎ

높이는 좀 높지만 면적이 큰 케이크는 아니에요. 위에 쌓여있는 딸기가 흠집 하나 없이 깨끗한 걸로만 놓여져 있어요. 아마도 가격이 꽤 나가는 만큼 품질과 상태가 좋은 딸기로 만들거에요.

케이크의 단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단순히 과일만 딸기인 것이 아니라 빵 자체도 딸기의 맛과 향이 느껴지는 빵이었어요. 빵시트가 일반적인 노란색의 빵이었다면 여기저기서 볼 수 있는 흔한 맛이었을 거에요. 딸기와 생크림의 주연 역할을 빨간색의 빵시트가 조연으로 완벽한 조합을 이뤄내는 것 같은 맛입니다 ㅎ

제가 먹어봤던 딸기 생크림 케이크 중 최고로 맛있었어요.

참고로 생크림도 다른 빵집에 비해 더 맛있습니다.

사실 2018년도까지는 빵시트가 노란색이었는데 2019년도부터 빨간색 빵시트로 리뉴얼된 것 같아요.

 

금손과자점에 가면 딸기를 하루종일 쌓고있는 사람이 있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방문할 때마다 맨날 딸기만 다룬다네요ㅋㅋ

 

일산 금손과자점은 디저트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마 가보셨거나 적어도 이름은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그만큼 꽤 유명한 디저트 카페인데요. 방문해서 보시면 겨울딸기 케이크 말고도 다양한 케이트들이 쇼케이스 안에 들어가 있는데 먹어보지 않아도 다 특별하고 맛있을 것 같은 완성도 높은 비주얼이에요.

 

요즘에는 카페에 방문해서 드실 수는 없겠지만 케이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금손과자점 완전 추천드려요 ㅎ 특별한 날에는 저처럼 조각케이크가 아닌 통으로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저는 형이 사온 거지만요ㅋㅋㅋㅋㅋㅋㅋ

아~참고로 살짝 아쉬운 점은 저처럼 큰 케이크를 포장하면 GOLD HANDS라고 쓰여있는 박스에 포장이 되고 지푸라기 같은 끈으로 박스를 묶어주는데요. 이 끈을 풀어낼 때 끈에서 실오라기들이 풀어져서 공기 중에 조금씩 날아다녀요ㅋㅋㅋㅋㅋㅋㅋ이쁜 끈으로 감성은 제대로 살리긴 했는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지금은 커피를 마실 때마다 저 케이크가 생각이 나는데 자린고비마냥 사진보면서 커피마시고 있어요ㅋㅋㅋ

 

그럼 금손과자점 겨울 딸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