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구글기프트카드 사용처 및 사용법 완벽정리(할인 정보도 알려드려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 8.

 

구글기프트카드를 선물받거나 구입해보신 적이 있나요? 오늘은 구글기프트카드의 사용처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판매처 및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꿀팁을 마지막에 적어두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0^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일단 구글기프트카드는 실물카드인지 온라인에서 구매한 것인지 따라 코드를 얻는 방법이 약간 다른데요. 

  • 실물카드의 경우는 카드 뒷면의 은색 라벨을 긁어내면 코드가 나옵니다.
  • 온라인 결제시에는 문자로 코드를 전송받게 돼요.

코드를 얻어내는 방법이 약간 다르지만 결국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PC의 경우와 모바일의 경우를 나눠서 설명 드릴게요.

 

PC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 하단의 '기프트 카드'를 클릭 후 우측 상단에 '사용'을 클릭하면 코드사용창이 뜹니다.

코드를 입력한 후 '사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모바일의 경우

Play 스토어에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동그란 버튼이 있어요. 자신의 구글계정 닉네임에 따라 색깔과 알파뱃이 다를텐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C라는 알파뱃과 파란 동그라미 버튼이에요. 이걸 클릭하시면

중간에 '결제 및 정기 결제'를 클릭 후 '기프트 코드 사용'을 클릭 해주세요. 코드 입력 후에 '사용'을 클릭하시면 완료.

 

구글기프트카드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사용법을 알았으니 이제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사용처가 궁금하실거에요

 

구글기프트카드 사용처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게임, 앱, 영화, 도서 등을 유료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유료컨텐츠 결제시 사용할 수 있어요.

3. 카카오톡 이모티콘 결제시 사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저는 예전에 구글기프트카드 10,000원짜리를 선물받은 적이 있었는데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사는데 다 사용했습니다ㅎ

 

구글기프트카드 판매처

판매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뉩니다. 

 

온라인

온라인 판매처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도 명시가 되어있는데요.

컬처랜드, 지마켓, 옥션, 해머머니, 위메프, 11번가, 기프트쇼입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emart24, 홈플러스, 365plus,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오프라인 결제시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 카드결제 불가)

 

다만, 위에서 언급한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경우에는 정가에 구입하게 되는데요. 구글기프트카드 할인된 가격에 사는 꿀팁도 있습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번개장터, 네이버쇼핑 등을 이용하시는 건데요. 어렵거나 번거로운 방법이 아닌 만큼 저렴하게 사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ㅎㅎ

 

오늘은 구글 기프트 카드 사용처, 사용법, 판매처에 대해 알려드리고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어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