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세계최초 샤프란클램차우더를 만들다(금보다 비싼 향신료 샤프란을 넣었어요ㅎ)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8.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프란클램차우더를 만들어먹은 내용을 포스팅할거에요ㅎ 여기서 샤프란은 섬유유연제가 아닙니다. 향신료 샤프란은 무게 대비 가격이 금보다 비싸다고 알려진 아주 비싼 향신료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생산지는 이란인데요. 일일이 수작업으로 꽃에서 꽃술을 따내 말린 거에요. 하나 하나 손상이 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민감한 작업인 만큼 수작업으로 할 수 밖에 없기에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는 향신료입니다. 샤프란 1kg을 얻는데 15만송이의 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샤프란 효능

샤프란은 위장건강에 좋아 소화도 잘 되도록 해주며, 크로신이라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고, 여성의 생리불순 및 PMS에 좋고, 남자의 성기능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우울감, 긴장, 스트레스, 불안감, 피로를 줄여주는 데에도 효과가 있고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 해요ㅎㅎ

 

 

먼저 감자, 당근, 컬리플라워, 샐러리, 양파, 기버터, 밀가루, 소금, 바지락살, 생크림, 샤프란을 준비했어요.

 

 

기버터를 넣고 양파와 샐러리를 볶아줍니다.

 

 

막 볶아주다가

 

 

감자를 넣어줬어요. 감자에서는 전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물에 담궈두었다가 물을 버리고 준비해뒀습니다.

 

 

당근과 컬리플라워도 넣고 볶아줍니다.

 

 

어익후~ 마침 닭육수가 집에 있네요ㅎㅎㅎㅎㅎㅎㅎ (닭 한마리 통째로 발골해서 치킨스테이크 해먹을 때 발골해뒀던 뼈를 삶아 닭육수를 준비했어요)

 

 

볶아주던 재료들에 닭육수를 넣어줍니다.

 

 

재료들이 잘 익고 야채들에서 맛있는 채수가 잘 우러나오도록 중약불에서 뚜껑을 덮고 기다려주세요.

 

 

1g에 5만원 정도 한다는 향신료 샤프란을 살 떨리지 않을 정도만 핀셋으로 집어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찬물을 부었을 때 바로 샛노랗게 확 변해버린다면 그건 가짜 샤프란이에요. 샤프란이 비싼 향신료이기 때문에 가짜 샤프란도 판을 치고 있는데요. 가짜 샤프란 판별법으로 찬물에 담궈보는 방법이 있어요.

 

 

제가 구매한 샤프란은 바로 이렇게 노랗게 변하지 않고 시간이 몇분 걸린걸로 봐서 진짜라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가짜 샤프란은 옥수수수염 같은 것에 염색을 해서 노란빛이 나게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버터에 밀가루를 넣고 휘저어주면서 루를 만들어줍니다. 클램차우더 스프의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요.

 

 

다 익은 재료들에 생크림을 250ml 부어줬어요.

 

 

준비해둔 바지락살을 

 

 

투하~~~~~

 

 

그리고 샤프란 우린 물을 넣어주세요.

 

 

이때 소금도 넣어줘서 간을 했습니다. 

 

 

만들어둔 루(실수로 살짝 태움><)를 클램차우더에 넣어주면

 

 

걸쭉하게 농도가 잡히면서 완성이 돼요ㅎㅎ

 

 

근데 루를 너무 많이 넣어버려서 너무너무 걸쭉하게 됐어요ㅋㅋㅋㅋㅋㅋ ㅠㅠ 다된 클램차우더를 망치다니ㅋㅋㅋㅎㅎ 보통 클램차우더는 하얀색이지만 샤프란을 넣어줘서 이쁜 노란색으로 변했어요. 샤프란을 맛본 적이 없기에 무슨 맛인가 했는데 아무맛도 느낄 수 없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보다는 건강에 좋아 먹는 향신료인가 봅니다ㅎㅎ

보통 스페인요리 빠에야에 넣은 경우가 많고 차로도 마셔요. 저처럼 클램차우더에 샤프란을 넣어 만드는 경우는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세계최초로 샤프란클램차우더를 만들었나 봅니다ㅎㅎ 흐뭇 7월에 백수생활하면서 값비싸게 샤프란 향신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봤네요ㅋㅋㅋㅋㅋ 나머지는 차로 드시라고 어머니 갖다드려야겠습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