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파주 심학산 청산어죽에서 무한리필 어죽 혼내주기(feat.민물새우튀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1. 1.

 

파주 심학산 청산어죽이란 곳을 다녀왔어요. 이곳은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TV프로에도 나온 맛집인데요. 예전에도 방문한 적이 있는데 맛있게 먹고 사진을 못찍어서 포스팅을 못한 기억이 있어요. 무엇보다 이 식당은 가성비가 정말 좋은 곳인데요. 지금부터 소개를 해드릴게요ㅎ

 

 

청산어죽 외관이에요. 바로 앞에도 주차장이 있고 건너편에도 바로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는 정말 편한 것 같아요ㅎ 이곳은 파주의 라플란드, 번트엄버, 아이노스 등 카페들이 몰려있는 곳의 약간 아랫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식사하고 나서 카페가기도 편해요.

 

 

어죽은 1인에 8,000원인데요. 인원수 만큼 주문하면 어죽육수, 국수사리, 공기밥, 야채를 무한리필로 추가할 수가 있어요ㅎㅎ 그래서 정말 배부를 때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착하고 마음껏 배불리 먹을 수 있어서 그런 것도 있고 도리뱅뱅이나 민물새우튀김이 사이드메뉴로 유명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대부분 사이드메뉴를 주문을 하더라고요. 저는 지난번에 도리뱅뱅이를 주문해서 맛있게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민물새우튀김 맛이 궁금해서 민물새우튀김으로 주문했어요. 

 

 

어죽(천렵국)에 관한 설명과 청산어죽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나와있어요. 어죽사리(국수, 수제비)가 눌러붙지 않게 잘 저어가며 끝여주다가 사리가 익으면 먹고 남은 육수에는 나중에 밥을 넣고 약한불로 잘 저어 끓여가면서 어죽을 먹으면 된다네요.

 

 

메뉴가 정말 간단하게 어죽, 도리뱅뱅이, 민물새우튀김이 있고 어린이메뉴로 돈까스가 있어요. 메뉴가 간단하기도 하고 메인메뉴가 어죽으로 딱 한가지만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테이블에 앉으면 인원수대로 어죽이 바로 나와요. 그래서 별로 기다림없이 바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도 너무 좋더라고요. 저는 이날 너무 배고파서 빨리 먹고 싶었는데 바로바로 음식이 나오니까 별로 기다림 없이 허기를 달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어죽 육수, 국수사리, 야채사리, 공기밥은 무한리필인데 남기면 추가요금을 받는다네요ㅋㅋㅋ 아마도 진짜 받지는 않겠지만 리필 음식별로 추가요금이 다르니까 왠지 진짜 낼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ㅋㅋ 청산어죽의 어죽은 포장도 되는데 2인분 가격에 3인분을 준다고 하니 16,000원에 아주 배부르게 집에서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진짜 자리에 앉아서 물티슈로 손을 닦고 수저셋팅하려고 하니까 바로 2인분이 나왔어요! 제가 이날 배가 엄청 고팠는지 사진의 초점이 살짝 나간 것 같네요ㅋㅋㅋㅋㅋㅋ

 

 

어죽은 매콤한 국물에 국수와 수제비, 깻잎, 버섯 등이 들어가요. 약간 걸쭉해서 진한 맛이 나는데 사실 진짜 진한 맛은 좀 더 졸여낸 뒤에 나더라고요. 마지막 즈음에요ㅎㅎ 요즘 날씨에 딱 땡기는 매콤한 국물요리죠?ㅎ

 

 

수제비는 조금 더 있어야하지만 국수는 정말 빨리 익어서 거의 바로 먹을 수 있어요. 미리 한번 어느정도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감자도 빨리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참고로 앞치마도 있습니다ㅎ

 

 

 

초점이 나가버린 갓김치ㅋㅋㅋ

 

 

고추무침

 

 

무장아찌

 

 

숙주나물무침

 

 

이제 수제비도 익었겠다 막 먹으면 되는데요. 국물 보시면 약간 생선살이 잘게 다 부숴져서 실처럼 된거 보이시나요?ㅎ 저것때문인지 깊은 맛이 나고 맛있더라고요ㅎ

 

 

어죽 맛있게 먹는 사이에 민물새우튀김(10,000원)도 금방 나왔어요! 말그대로 민물새우를 튀긴건데 한마리씩 튀겨진 것도 있고 약간 뭉쳐서 튀겨진 것도 있어요.

 

 

바삭바삭하고 새우깡 봉지에 출연할 것 같은 비주얼의 새우들도 보이고요ㅎㅎㅎ 맛간장 양념에 찍어서 먹으니까 맛있더라고요ㅎㅎ 이것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도리뱅뱅이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첫방문이시고 둘중 하나만 주문하신다면 일단 도리 뱅뱅이부터 맛보는 걸 추천드립니다ㅎ

 

 

이게 위에서도 언급했던 2인분 가격에 3인분 양을 준다는 청산어죽 포장이에요. 다음에는 이것도 한번 사다가 먹어봐야겠네요ㅎㅎ 매운탕 같은 얼큰한게 땡기고 굳이 메기가 없어도 된다면 청산어죽이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아요. 저는 이날 밥을 넣어서 어죽으로는 안 먹었는데 지난번에 먹었을 때 맛있었어요ㅎㅎ 정말 가성비 좋게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줄평 : 메기매운탕과 굳이 비교하면 깊은 맛이 살짝 떨어지지만 그래도 이 가격에 이렇게 먹을 수 있다는게 너무 행복하네요ㅎ

이 글은 제 돈주고 어죽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