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대화동, 명동찰보리밥의 9,000원짜리 쭈꾸미정식 클라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0. 31.

 

일산 대화동에 위치한 명동찰보리밥이라는 식당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친구가 이 명동찰보리밥 엄청 단골이라면서 추천을 해주더라고요ㅎㅎ 안 그래도 같이 대화동에 갔다가 식사시간이 다 되어가서 식사를 같이 하게 됐어요. 저도 맛있는 보리밥집을 알고 있기에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갔는데 진짜 완전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ㅎㅎ

 

 

메뉴는 보리밥, 곤드레밥, 코다리정식, 쭈꾸미정식, 도토리묵, 쭈꾸미볶음, 해물파전, 코다리구이, 불고기, 털레기메밀수제비가 있어요. 보리밥말고는 2인이상부터 가능한 메뉴들이 많아요.

 

 

저는 쭈꾸미정식을 2인분 주문했어요ㅎㅎ 1인분에 9,000원인데요. 구성이 보리밥, 청국장, 비지찌개, 열무김치, 쭈꾸미볶음, 4가지 나물이 나와요ㅎㅎ 완전 가성비 좋은 구성 아닌가요?ㅎㅎ

 

 

 

보리밥은 한꺼번에 주는데 각자 개인 비빔그릇에 덜어서 먹으면 돼요.

 

 

청국장인데요. 짜지 않아서 좋더라고요ㅎㅎ 맨밥에 먹는게 아닌 보리밥에 나물을 넣고 비벼먹는 비빔밥이기 때문에 아주 어울렸어요

 

 

비지찌개도 짜지않고 고소한 맛에 돼지고기도 들어가 있어서 맛있더라고요.

 

 

열무김치는 제가 원래 좋아하는 음식은 아닌데 여기껀 꽤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을 정도로 맛이 좋았어요ㅎ

 

 

보리밥에 넣어먹는 나물들인데 저는 여기서 가지가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쭈꾸미볶음은 생각보다 양도 좀 더 나와서 진짜 부족함없이 먹었어요. 양배추 등의 야채로 양 부풀리기를 하지 않아서 쭈꾸미 개수도 엄청 많았어요ㅎ. 쭈꾸미도 완전 탱글탱글하고 너무 많이 맵지도 않으면서 양념도 여기가 쭈꾸미전문점인가? 싶을만큼 맛이 좋더라고요ㅎㅎ

 

 

 

이렇게 4가지 나물을 넣고 마지막에 청국장의 두부을 넣고 작게 부수고 청국장 국물도 세숟갈 정도 넣어준 뒤 참기름과 고추장을 넣고 비벼서 먹으니까 엄청 맛있었어요ㅎㅎㅎ

 

 

게다가 양념쭈꾸미 2인분을 1만원에 파는데 나중에는 이것도 사서 먹어봐야겠어요. 쭈꾸미정식에 나오는 쭈꾸미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쭈꾸미 포장은 또 얼마나 가성비가 좋을지 궁금하더라고요ㅎㅎ 

먹으면서 계속 드는 생각이 9천원이란 가격에 이렇게 푸짐하게 나오는데 장사가 안 될 수가 없겠다였어요. 저녁 먹기에 조금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던데 피크타임 때는 손님이 꽤 많을 것 같았어요ㅎ

 

한줄평 : 쭈꾸미전문점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한 맛의 쭈꾸미와 보리밥, 청국장, 비지찌개 등 가성비 좋은 이 구성이 9천원이라는게 행복하네요

이글은 제 돈주고 보리밥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