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대화동 마음따라수연제에서 전통차와 식혜를 먹었어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1. 3.

 

일산 대화동에 마음따라수연제라는 전통차를 판매하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한번 방문해봤어요.

 

 

마음따라수연제 입구로 가는 길이에요. 좌우로 식물들을 잘 잘 키우고 계시더라고요ㅎ

 

 

이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자마자 좌측에는 물이 넘쳐흐르고 있는 항아리가 있어요ㅎ

 

 

여기는 입구 우측인데 카페 안에도 식물들 느낌을 잘 살렸죠?ㅎ

 

 

기본으로 보온병에 차를 주는데 이것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건 물대신 주시는 것이기 때문에 리필이 가능하거든요. 무슨차인지는 모르겠는데 무난하게 잘 즐길 수 있는 차였어요. 그리고 보온병에 담아 주시기 때문에 오랫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도자기 컵에 따라 마시면 됩니다ㅎㅎ

 

 

포장도 되고 

 

 

카페 안에서 마실 수 있는 전통차가 있는데 가격은 5,000~7,000원이에요. 저는 여기서 식혜를 주문했어요ㅋㅋㅋㅋㅋㅋ뭔가 전통차에서 벗어난 느낌이긴 한데 달달한게 땡기더라고요ㅎ

 

 

한방약차로 수연차, 쌍화차, 당귀차, 십전대보차, 동충하초차, 아가리쿠스 버섯차, 수양차, 도원차, 녹용대보탕이 있어요. 이건 가격대가 7,000~10,000원이에요. 아가리쿠스 버섯차는 이름이 참 좋네요ㅎㅎ

 

 

 

여름 차로도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여기에 팥빙수도 있네요ㅋㅋㅋㅋ

 

 

카페 내부에요. 

 

 

꾸며진 인테리어가 불교느낌이 좀 나는 것 같아요.

 

 

계속 있다보니 단골손님같은 분들이 들어오시더라고요. 이곳만의 특색이 있는 분위기와 기본적으로 주는 리필 가능한 차, 그리고 다양한 전통차, 한방약차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장점인 것 같아요.

 

 

카운터에요.

 

 

천장에 나뭇가지 넣고 불빛나게 하는 것도 분위기 있고 좋더라고요ㅎ

 

 

주문한 식혜(5,000원)가 나왔어요. 식혜가 엄청 큰 잔에 나오더라고요ㅎㅎㅎㅎ 5천원짜리 식혜가 어떻게 나오나 궁금했는데 진짜 양이 제대로에요ㅎ

 

 

이건 기본으로 주는 과자에요ㅎㅎ 생강과자도 있는데 생각맛이 제대로 나면서 살짝 단맛이 납니다. 생강 싫어하시는 분들은 못 먹을 정도로 생강맛이 강하긴 해요ㅋㅋㅋ

 

 

얼음이 2개가 떠있는 엄청 나게 큰 도자기컵인데요.

 

 

숟가락으로도 퍼서 먹고 들고 마시기도 하면서 먹다가 기본 차를 마시다가를 반복했어요ㅋㅋ

 

 

얼음도 그냥 얼음이 아닌 식혜를 얼린 얼음이라서 더 마음에 들고 좋았네요. 마음따라수연제는 최근에 돌아다닌 여러 카페들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고 전통차를 팔고 기본적으로 리필가능한 보온병 차를 준다는게 매력적이었어요!

 

한줄평 : 전통차 드실 분들은 마음따라수연제로 ㅎㅎ

이 글은 제 돈주고 식혜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