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성석동 한탄강매운탕, 깔끔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0. 12.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석동에 위치한 한탄강매운탕

리뷰해볼거에요.

원래 저는 20년 넘게 단골인 

메기매운탕 집이 있어요ㅎ

바로 김포에 있는 남강메기매운탕이죠.

남강메기매운탕은 지난번에 제가 리뷰도

한 적이 있어요.

오늘 한탄강매운탕을 리뷰하면서 

미리 두 곳을 비교하자면 둘다 각자의

매력대로 맛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제는 김포까지 멀리 매운탕을

먹으러 가지 않아도 될 마음에 드는 대체 

식당이 생겼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방송에도 많이 나온 맛집이에요.

생방송 오늘저녁, 생생 정보마당, 

미운우리새끼, 2TV생생정보로 총 4곳에나

방송에 나왔네요.

저는 이 식당을 올해에 알게 되었는데

1996년도부터 풍동 애니골에 있다가 

이전을 한 거였네요.

월세가 올라서 인 걸까요?.....

가격대 별로 그냥 메기매운탕이 있고

참게, 빠가, 잡어 등이 들어간 게 있는데

저는 참게+메기(3인)로 주문했어요.

그리고 참게장이랑 간장새우가 원래는

10,000원이지만 매운탕, 메기불고기, 장어같은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30%가 할인돼요.

그래서 참게장도 주문했어요.

 

 

세트 메뉴도 있어요.

세트 메뉴로 먹으면 3,000원 이득이네요ㅎ

SNS 홍보하면 음료수를 서비스로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어요.

포장도 되네요.

요즘 같은 때에는 포장도 많이 이용할 것 

같아요.

육수는 리필 안되는 식당이 오히려 없겠지만

무한리필이고요.

라면과 수제비가 무한리필인 건 너무 좋아요

ㅎㅎㅎㅎㅎ

라면과 육수는 셀프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고

수제비를 원할 땐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직접 가져다주세요.

밑반찬으로는 양념된 두부, 나물무침, 

샐러드, 

김치, 도토리묵무침, 콩나물무침이 나와요.

밑반찬들은 아마도 날마다 조금씩 바뀌겠죠?

 

 

이게 참게+메기 3인 매운탕이에요.

미나리의 초록초록한 빛과 하얀 팽이버섯, 

그리고 얼큰한 빨간 국물의 조합이

먹기 전부터 설레게 만드는 것 같아요.

민물새우가 들어있어요.

다른 식당들처럼 건새우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맛있고 식감도 좋아요.

이 민물새우가 매운탕에 매력적인 

존재 같아요.

주연은 아니지만 조연의 역할은 정말 톡톡히

해주었네요.

이 식당은 매운탕 국물 맛이 정말

끝내주는데 진짜

요즘 같은 날 자주 생각이 나네요.

수제비를 더 달라고 해서 추가했어요.

(수제비 무한리필)

수제비가 무한리필이면 완제품을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직접 반죽해서 뜯어서

가져다 주셔서 너무 좋아요.

제가 수제비를 엄청 좋아하거든요ㅎㅎ

먹다보니 메기는 사진을 못찍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참게도요.......

참게, 메기 둘 다 정말 신선하고 물 좋은

식재료를 사용한 게 느껴질 정도로

너무 맛있었어요.

참게장이에요.

원래 10,000원이지만 매운탕을

먹기에 7,000원에 먹을 수 있게 됐죠ㅎ

매운탕으로 먹었을 때도 느꼈지만

참게의 신선도 너무 좋아요.

다음번 방문 때는 미꾸라지 튀김

주문했어요.

10,000원인데 양이 많아서 좋았어요.

튀김옷이 시간이 지나도 엄청 바삭바삭

했어요.

소스 뿌린 것과 안 뿌린 것 반반으로 

나오는데 혹시나 소스 싫어하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소스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안 뿌린 게 더 맛있더라고요ㅎ

 

 

한줄평 : 국물 맛이 진짜 끝내주는 게

일산 메기매운탕 맛집으로

진짜 인정합니다.

 

식당 앞에 10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어요.

 

이 글은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