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GS25편의점, 미원 맛소금팝콘 먹리뷰_그냥 평범한데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8.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GS25편의점에서 판매 중에 미원 맛소금팝콘의 먹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제가 미원라면에 대해서도 리뷰를 한 적이 있었죠ㅎㅎ 그때도 지나가다가 흠칫~하면서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 대놓고 미원을 넣었다고 자신있게 마케팅하는 미원라면을 먹리뷰했었어요.

2021.06.24 -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 GS편의점 신상/미원라면, 안 맛있을 수가 없지(L-글루탐산나트륨과 상세후기)

 

GS편의점 신상/미원라면, 안 맛있을 수가 없지(L-글루탐산나트륨과 상세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달에 새로 출시한 미원라면이라는 걸 리뷰해볼거에요. 처음에 편의점에 방문했을 때 깜짝놀랐어요. 미원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MSG라고 생각하고 몸에 안 좋다라는 인식

gordonoliver.tistory.com

 

이번에는 미원맛소금팝콘이 나왔습니다ㅋㅋㅋㅋㅋㅋ

 

 

고소하고 짭짤한 미원 맛소금팝콘~총 내용량은 55g이고 칼로리는 305kcal에요. 

 

 

유처리제품이고 옥수수 70.98%, 가공소금 1.37%, 맛소금 0.7% 함유되어있어요.

 

 

맛소금이나 미원은 소량으로도 음식의 감칠맛을 더해줄 수 있기에 식당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금씩은 사용하는 조미료에요. 고소한 팝콘과 대표 맛소금의 만남~ 생각만 해도 기대되는 맛이긴 합니다. 

 

 

미원맛소금팝콘의 영양정보(영양성분)를 보면 생각보다 나트륨함량이 높지 않아 의아해집니다. 맛소금이 0.7% 함유라서 그럴까요?

 

 

맛소금의 대표, 미원 맛소금은 1970년에 출시한 맛소금이라고 해요. 50년이상된 대표 맛소금이네요.

 

 

 

가공소금보다 맛소금이 비싸서 일까요? 가공소금은 1.37% 함유인데 반해 맛소금은 0.7% 함유입니다.

 

 

팝콘의 생김새는 당연히 일반적인 팝콘과 똑같이 생겼어요. 영화관에서 볼 수 있는 버터 팝콘이나 카라멜 팝콘처럼 다른 것이 가미되지 않아 색은 매우 새하얀 색을 띄고 있어요. 맛은 엄청 기대를 하고 먹었다지만 사실 기대를 하지 않았더라도 너무 무난한 맛이었어요ㅠ 짭짤한 맛이 감칠맛이 더해져서 느껴질거라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그리 짭짤하지도 않았고 어느 부분에서도 임팩트가 없었습니다. 그냥 영화보면서 먹을 팝콘으로서는 좋은 팝콘이지만 맛소금을 사용했다는 마케팅 효과의 기대에는 못 미치는 맛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쨌든 오랜만에 잠깐이나마 일부러 시간을 내서 팝콘 보면서 넷플릭스 먹는 시간을...... 아니 팝콘 먹으면서 넷플릭스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그래도 역시 영화볼 땐 팝콘입니다ㅎ

 

한줄평 : 맛소금 마케팅 효과와 기대에는 못 미치는 감칠맛이 부족한 팝콘이었지만 기대를 많이 안 하고 먹으면 영화보기용 간식으로는 좋음(재구매의사 있음)

이 글은 제 돈주고 과자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