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3M 슈퍼그립 200, 작업장갑으로 완전 강추(장단점도 알려드려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4. 9.

안녕하세요?

오늘은 3M 슈퍼그립 200이라는 나름 유명한 장갑에 대한 사용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보통 3M 장갑이라고 하면 3M 슈퍼그립 100과 3M 슈퍼그립 200을 말하는데요. 3M 슈퍼그립 100보다 숫자가 더 높은 3M 슈퍼그립 200이 더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큰 차이점으로는 3M 슈퍼그립 100보다 3M 슈퍼그립 200이 나일론 조직이 더 촘촘하고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온라인 구매의 경우 사이트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3M 슈퍼그립 100의 가격은 1,450원정도이고 3M 슈퍼그립 200의 가격은 1,800원정도입니다. 저는 철물점에서 오프라인으로 구매했기에 2,000원주고 구매를 했어요.

이렇게 포장되어있는 녀석이에요ㅎㅎ 딱 봐도 작업용으로 사용하기 너무 좋아보입니다. 저는 사실 이 장갑이 유명한지도 모르고 그냥 예전에 생김새만 보고 구입을 했어요. 이런 장갑 하나 있으면 작업할 때 꽤 유용할 것 같았거든요ㅎ

고신축성에 강한 내구성까지 겸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터치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직접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다른 후기들을 보면 3M 슈퍼그립 100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터치가 불가능한데 200은 가능하다니까 큰 장점이 될 수 있겠어요. 실제로 택배기사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장갑이라고도 합니다. 통기성도 좋아서 손에 생기는 땀으로 인해 장갑이 축축해지지도 않을 것 같아요. 실제로 제가 사용해볼 때는 오랜 시간을 사용해본 적은 없어서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착용감도 좋고 내오일성, 내화학성도 갖추고 있다고 하니 차량정비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제품 특징을 보면 인체에 유해한 DMF가 없다고 되어있는데요. DMF는 dimethylformamide의 약자로 폴리우레탄 수지를 만들 때 사용되는 solvent인데요. 몸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화학공학과 전공인 저는 냄새를 많이 맡아봤는데 딱 맡는 순간 건강에 안 좋은........

다행히 3M 슈퍼그립 200에는 DMF를 사용하지 않았기에 잔류량 조차도 없습니다. 

이렇게 한 세트가 붙어있어요ㅋㅋ

이쪽은 코팅면입니다.

착용감은 굉장히 좋습니다. 손과 하나가 되는 느낌이라서 작업할 때 장갑이 벗겨질 것 같다라는 느낌은 하나도 안 들고요. 그렇다고 너무 세게 조이는 느낌도 아니고 신축성이 있어서 그런가 약간 제 손에 맞춤제작한 것 같다라는 느낌까지 들 정도입니다.

손목부분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신축성이 있긴 하지만 어쨌든 손목 부분이 이렇게 신축성이 있기에 더 안정적인 느낌을 더해줘요. 

과하지 않게 딱 잡아주는 느낌

빨갛게 코팅된 목장갑이랑은 다른 느낌의 코팅이에요. 목장갑의 코팅은 좀 빳빳한 느낌인데 이건 부드러움과 빳빳 사이랄까요?ㅋㅋㅋ

3M 슈퍼그립 200은 조직이 촘촘해서 장기간을 사용해도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데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제품용도는 정밀, 조립, 차량정비, 포장 관리, 원예, 건축 등 다양한 일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정말 편하고 내구성도 좋아서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간단히 물세척하면 장기 재 사용이 가능하다는데 처음에는 코팅장갑이라서 물세척할 생각을 못하고 오염됐길래 버렸어요ㅠㅠ 아마 새로 뜯은 녀석은 꽤 오래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ㅋㅋ 내구성 좋은 장갑인데다가 제가 작업을 한다해도 어쩌다 한번이기에 많이 필요없어서 오프라인으로 아주 약간 비싼 가격인 2,000원에 구입했는데요. 온라인으로 사면 배송비가 있으니 저한테는 차라리 이게 더 이득인 것 같습니다. 꼭 직업적으로 필요한 분이 아니더라도 하나 사두면 유용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마트나 철물점 등에서 파는 걸 보신다면 1개 정도는 집에 보관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ㅎㅎ 다만 이해할 수 없는 단점이 한가지가 있는데요. 스마트폰 터치가능이라는 문구에 맞기 않게 저는 어떤방식으로 도전을 해봐도 스마트폰 터치가 안되네요.......심심할 때 뒷면에 나온 고객상담실로 전화해서 물어봐야겠습니다. 궁금한 걸 잘 못참아서요ㅋㅋㅋㅋ

 

한줄평 : 아직까지 작업용으로 이것보다 좋은 장갑을 본 적이 없고 가격적인 면을 고려한다고 하더라도 목장갑보다는 훨씬 더 여러면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