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리쌤 철봉, 가정용철봉으로 완전 추천(2년 사용 후기 및 장단점)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4.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정용 철봉을 리뷰해볼건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리쌤 철봉을 리뷰해보려고 해요. 리쌤 철봉은 아시아 턱걸이 챔피언 바벨라토르 리쌤이라는 분(리어풀업 턱걸이 기네스 기록 소유자)이 만든 철봉입니다. 실제로 철봉을 하면서 장단점을 생각해서 고안한 디자인이에요. 저는 이번 글을 통해 철봉을 구매하게 된 계기, 문틀철봉이 아닌 무거운 리쌤철봉을 구매한 이유, 리쌤 철봉의 장점과 단점, 리쌤철봉 장단점 초간단 요약에 대해 포스팅할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끝까지 봐주세요^^

철봉을 구매하게 된 계기

제가 사실 벤치프레스같은 운동을 잘 안 좋아하고 팔굽혀펴기같은 맨몸운동을 좋아하는데요. 대학생 시절, 학교 연구실에 문틀철봉이 있었는데 심심할 때마다 몇번씩 하곤 했습니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운동인지라 횟수로 따지면 한번에 할 수 있는 횟수가 굉장히 적지만 그만큼 힘들기도 하고 근육도 생겨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처음에는 2개밖에 못했지만 시간이 지나니까 12개까지도 할 수 있어졌어요. 자세에 따라서 이두, 삼두, 광배근, 가슴 등 다양한 부위를 자극시킬 수 있어서 저한테 철봉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그래서 철봉을 구매하기 결심했고 저한테 맞는 철봉을 일주일 넘게 검색하며 고민을 했어요.

 

문틀철봉이 아닌 무거운 리쌤철봉을 구매한 이유

시간이 흘러 직장생활을 하면서 자취를 하는데 철봉이 너무 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문틀철봉이 생각나서 어디다가 설치할 지를 찾는데 집안 구조상 설치할 곳이 화장실문밖에 없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화장실에 설치하기는 너무 싫었어요. 그래서 다른 걸 찾다보니 치닝디핑할 수 있는 가정용철봉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기회가 돼서 멜킨 가정용철봉(10만원대 초반)도 사용해보고 이름 모르는 20만원 이하의 제품도 2 종류를 사용해봤는데요. 다 흔들림이 있더라고요. 흔들리면 힘이 분산되고 자세도 흐트러지기에 흔들리지 않는 고가의 제품에 자꾸 눈이 가더라고요. 제가 최종적으로 2가지 제품을 놓고 고민을 했는데 그 2가지가 재미어트 힘콩 철봉과 리쌤 철봉입니다. 지금은 재미어트 힘콩 철봉이 20만원정도로 할인 행사 중인데 2년전에는 더 비쌌던 걸로 기억합니다. 리쌤 철봉은 항상 29만 6천원이에요. 그당시에는 가격이 크게 차이가 없었기에 오랫동안 고민을 했는데요. 결국 리쌤철봉을 고른 가장 큰 이유는 가로 폭 사이즈 였어요. 리쌤철봉이 조금 더 슬림합니다ㅎㅎ 제가 자취방이 넓지는 않다보니 최대한 공간을 덜 차지하는 걸 사고 싶었고 이사를 한다고 하더라도 일단 작은 공간을 차지하는 철봉이어야 새로 배치하기도 쉬울거라 생각했어요. 참고로 힘콩 철봉의 가로 크기는 75cm이고 리쌤 철봉의 가로 크기는 67cm입니다. 비록 8cm 차이지만 저한테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바로 옆에 전자피아노가 있는데 걸리적거리면 안되는 이유가 있기도 하거든요ㅋㅋ

리쌤 철봉의 장점과 단점

일단 맨밑을 자리하고 철봉이 절대 흔들리지 않게 지탱해주는 이 부분이 굉장히 무겁고 견고합니다. 고급 알곤용접으로 마감처리도 깔끔해서 디자인적으로도 마음에 들었어요. 고급 알곤용점은 단순히 마감이 깔끔하게 해주는 것과 더불어 튼튼하게 용접된다는 장접도 있어요. 밑부분에 나사도 총 좌측 5개, 우축 5개를 이용해 고정하기 때문에 흔들림이 거의 없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없어요. 옆에서 밀면 살짝 왔다갔다 하는데 이건 당연한거고 철봉할 때는 아무리 격하게 해도 흔들리는 느낌이 없습니다. 옆에서 미는 것까지 안 흔들리려면 200kg정도는 돼야하지 않을까요?ㅋㅋㅋㅋㅋㅋ

윗부분도 좌측 2개, 우측 2개의 나사를 이용해 고정시켜서 흔들림이 없어요. 성인은 맨 위에 상단바를 고정하면 되겠지만 청소년 및 아동이 사용할거라면 위치를 낮춰서 설치도 가능합니다.

이건 딥스바입니다. 높이를 조절해서 딥스바로 이용도 가능하고 푸쉬업바로도 이용이 가능해요.

위로 들어올린 후에 옆으로 빼내면 간단하게 분리 가능합니다. 탈착이 정말 쉽다는 것도 장점이겠죠.

어깨 너비에 따라 딥스를 할 때 자신에게 편한 가로 길이가 있습니다. 안쪽으로 잡으면(딥스바 고정시키는 부분과 가까운 쪽) 가로길이가 50cm이고 멀리 잡으면 55cm로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 맞게 잡아서 편하게 딥스를 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어요. 

이렇게 땅과 가까이에 바를 위치시키면 푸쉬업바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맨 바닥에서 푸쉬업을 할 때보다 가동범위가 커져서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위치시키면 플라체바로 활용해서 플란체도 할 수 있어요. 제가 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 참고로 딥스바는 7cm 간격으로 탈착가능 합니다.

여기까지가 딥스바 푸쉬업바로 이용되는 바에 대한 리뷰였는데요. 이렇게 위치를 조절해서 다양하게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엄청난 장점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바가 약간의 흔들림이 있다는 거에요. 철봉은 흔들리지 않지만 딥스바는 쉽게 분리해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약간의 이격이 있는데요. 바로 이 이격때문에 좌우로 살짝 흔들거림이 있어요. 맨 처음에는 이 부분이 불만이었는데 이제는 적응해서 안 흔들리게 잡는 방법도 생겼고 살짝 흔들리더라도 전혀 방해된다는 느낌을 못 받을 정도로 익숙해졌어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그립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요.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서 자극부위가 달라지는데요. 평행하게 잡느냐 사선으로 잡느냐 사이드를 좁게 잡느냐 넓게 잡느냐에 따라 자극부위가 다 다릅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잡으면 자극부위가 달라서 그런지 힘이 다 빠진 것 같은데 다르게 잡으면 또 몇개 더 가능합니다ㅋㅋㅋ

상단바는 약간 일자가 아니라 약간 휘어져있는데 개인적으로 일자랑 휘어진 거랑 큰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그리고 상단바도 그렇고 

딥스바도 그렇고 고무그립이 씌워져 있는데요. 꽉 누르면 아주 살짝 들어가는 듯 하면서도 튼튼하고 마찰감 있는게 그립감이 좋습니다. 

 

리쌤 철봉 장단점 초간단 요약

장점 1 : 전혀 흔들림이 없다.

장점 2 : 고급 알곤용접으로 튼튼하고 마감처리가 굉장히 깔끔하다.

장점 3 : 가로 폭이 다른 치닝디핑 철봉들에 비해 슬림한 편이다.

장점 4 : 상단바, 딥스바를 7cm 간격으로 조절이 가능해서 어린아이도 이용가능하고 푸쉬업바로도 활용 가능하다.

장점 5 : 딥스바를 잡는 위치에 따라 운동 가로 폭을 자신의 신체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장점 6 : 상단바의 그립 종류가 다양하게 설계되어 있어 잡는 위치에 따라 자극 부위를 달리할 수 있다.

장점 7 : 고무그립의 그립감이 좋다.

장점 8 : 플란체 동작이 가능해서 플란체바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됨

장점 9 : '바벨라토르 홈트레이닝 BARBELLATOR' 유튜브채널에서 철봉 강의도 무료로 볼 수 있음(구매 안해도 볼 수 있음)

 

단점 1 : 29만 6천원으로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다.

단점 2 : 무게가 55kg으로 이사할 때 난감하다.(이사할 때 무게도 무게지만 부피와 길이때문에 용달을 부르거나 기아 레이밴을 이용하여 옮겨야함. 저는 아는 동생이 집에 레이밴이 있어서 그걸로 옮겼어요.) 

 

여기까지가 리쌤철봉에 관한 리뷰였습니다. 제가 2년동안 철봉을 했다고 해서 몸이 완전 좋은 건 아니에요ㅋㅋㅋㅋㅋ제가 철봉을 산 가장 큰 이유이고 제 자신에 대한 약속이 최소한 하루에 철봉을 한개는 하자였습니다. 하루에 한번을 하더라도 안한 것과는 차이가 있다는 생각에 비싼 가격이지만 구입을 했고 저는 2년동안의 사용만으로도 이 철봉 값어치는 다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뽕 뽑아야되지만요ㅋㅋㅋㅋㅋ 저와의 약속 때문인지 거의 매일 철봉을 했던 것 같아요. 적게 할 때는 2개만 한 적도 있고 많이 할 때는 300개 이상도 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한번에 300개 한 건 아닙니다^^ 처음에 20개 정도하고 힘이 빠져서 10개 5개 점점 내려가다가 나중에는 한개씩 계속 했어요. 오늘부터 다시 운동을 시작해서 철봉에 대한 리뷰를 해봤습니다. 저는 결국 고가의 안 흔들리는 철봉을 선택했지만 장소만 된다면 문틀철봉도 굉장히 좋고 저렴한 치닝디핑 제품들도 활용만 잘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마음만 있으면 2만원 짜리 문틀철봉을 사용하든 10만원짜리 치닝디핑철봉을 사용하든 몸짱은 됩니다. 저는 아주 느리게 되어가는 중.........

 

이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보내세요 ㅎ

철봉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댓글로 물어보셔도 좋습니다.

이 글은 제 돈주고 리쌤 철봉 사서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