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기둥식 식기건조대 vs 부착식 식기건조대, 두 제품의 차이점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5.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 설치하면 편한 식기건조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건데요. 흔히 사용하는 것 중에 기둥식 식기건조대와 부착식 식기건조대가 있어서 이것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마지막에 두가지 제품에 대한 장단점 요약이 있으니 바쁜 분들은 맨 밑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갖고 있는 기둥식 식기건조대입니다. 위와 아래를 맞닿게 기둥을 설치해서 식기건조대를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잘 돌려가면서 조여주면 굉장히 안정적으로 안 흔들리게 설치할 수 있어요.

돌리는 방향에 따라 조이고 풀리고ㅎ

나사를 박지 않아도 튼튼하지만 박고 싶다면 박으셔도 됩니다. 근데 굳이 박을 이유는 없는 것 같아요.

위의 사진들이 제 집에 있는 기둥식 식기건조대인데요. 최근에 보니까 부착식 식기건조대가 있더라고요?ㅎㅎ 직접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보니까 이뻐서 탐이나긴 합니다ㅋㅋㅋㅋ

부착식 식기건조대 제품 중 하나인데요. 상부장에 나사를 박아서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 기둥식 식기건조대와 다른 점은 나사를 박아야하느냐 박지 않아도 되느냐에요.

가격적인 면을 보면 제품마다 품질도 다르고 브랜드도 다르다 보니 정확한 비교를 하기는 힘들지만 거의 비슷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외에는 뭐가 더 이쁘냐가 중요한 것 같아요ㅋㅋㅋㅋ

확실히 제 기준에서는 부착식이 더 이쁘긴합니다. 아무래도 기둥이 있으면 깔끔한 느낌보다는 그냥 튼튼하다는 느낌을 주게 되서 상대적으로 별로인 것 같아요. 부착식 식기건조대도 실제로 엄청 튼튼하기 때문에 떨어질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요약해보면 가격은 거의 비슷한데요. 기둥식 식기건조대는 나사를 박지 않고 쉽게 설치가 가능하지만 디자인이 투박하다. 반면 부착식 식기건조대는 꼭 나사를 박아 부착해야하지만 설치해놓고 보면 더 이쁘다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겠네요.

혹시 교체하실 계획이 있으시거나 새로 장만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은 기둥식 식기건조대와 부착식 식기건조대 두 가지의 장단점을 참고하셔서 구매 결정하시면 좋겠네요.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