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앳플리 아이그립 인바디 체중계 1년 사용후기, 건강관리용으로 딱이에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7.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지방 측정기인 앳플리 아이그립이라는 제품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2020년 8월에 구입했으니 구입한지 거의 1년이 다 돼가네요. 앳플리 아이그립의 장단점, 값비싼 헬스장 인바디와 비교했을 때의 정확도 등에 대해서는 글 하단에 써두었으니 구매에 대해 고민이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내돈내산입니다ㅋㅋ

참고로 제가 작년 초부터 중순까지 식단을 잘 조절하면서 3~4개월 동안 시간을 보냈었고 운동도 살짝 살짝 해주었어요. 그래서 2020년 1월 28일에 체지방율이 17.2%였는데 2020년 5월 11일에는 체지방율이 9.4%로 총 7.8% 감소했어요. 이 자식이 첫 문장부터 염장지른다고요? 잠시만요!! 마지막에 반전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앳플리 아이그립은 이렇게 하얀 디자인으로 이쁘게 생겼어요ㅎㅎ 일반적인 체중계 크기의 몸체에 선으로 바를 연결하기만 되는데요. 무게도 무겁지않아 가정용으로 딱입니다. 헬스장에 가서 체성분 측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헬스장에 구비된 값비싼 체성분 측정기에 비해 앳플리 아이그립의 정확도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저도 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굉장히 많이 찾아봤는데요. 제가 구매할 당시 앳플리 아이그립이 업그레이드가 된 듯한데 그래서 정확도가 높아졌다고 하더라고요. 후기들을 보니(구매페이지 후기 외의 다른 후기들도 다수 참고) 헬스장에서 측정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고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하더라도 경향성이 있기 때문에(예를 들면 헬스장 인바디에 비해 체지방률이 항상 0.5%정도 낮게 나옴) 건강관리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는 의견들이 많았어요. 가격도 저렴한데 정확도도 꽤 신뢰할만한 수준이라고 하여 구매를 결심했습니다.

atflee. 하얀 바탕에 앳플리라고 적혀있는 모습도 깔끔하고 이쁩니다ㅎㅎ

바에는 L, R이 적혀있어서 측정시에 왼쪽, 오른쪽을 구분해서 잡아주셔야 돼요.

AAA건전지 4개만 있으면 작동이 되는데요. 1년이 지나고도 아무런 문제없이 잘 작동되고 있어요.

Fitdays라는 어플을 다운받아 블루투스로 연결을 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측정 결과들이 연동되어 다 나타나게 됩니다.

어플을 실행해주시고요. 블루투스 연결 허용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 왼발과 오른발을 위치에 맞게 잘 올려주시고 바를 잡아주세요. 제가 22.9kg라는 건 아니고요^^ 사진을 찍기위해서 왼손으로 누르고 오른손으로 사진찍었어요ㅋㅋㅋㅋㅋ 바를 잡고 측정한지 10여초가 지나면 결과값이 뜹니다. 참고로 바가 없는 모델인 앳플리T8, 앳플리 T9의 경우에는 하체측정만 됩니다.

몸무게, BMI, 체지방율, 제지방체중, 피하지방, 내장 지방지수, 근육량, 골격근량, 골질량, 무기질, 기초대사량, 신체나이, 복부지방율, 

체지방량, 체수분, 체단백질, 표준체중, 비만정도-체지방지수, 비만도 등이 결과값으로 얻어지고요. 신체정보가 이미지로 왼쪽과 오른쪽, 상하체로 구분되어 나와요. 

최근, 주, 월, 년 단위로 기간을 나누어서 그래프로 한눈에 변화추이를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가 최근으로 지정해놓고 측정해서 작년 8월달은 캡쳐된 이미지에 나오질 않았네요. 

여러가지 데이터를 그래프로 변화추이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같아요. 저는 이 부분에서는 크게 달라진게 없지만 만약 살이 많이 쪄서 J 커브를 그린다면 운동을 해야겠다는 경각심을 느끼게 해줄 수도 있고요. 반대로 꾸준히 체지방률 등이 감소했다면 그래프를 보면서 뿌듯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내정보에 사용자 추가를 하면 여러명의 데이타를 구분지어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020년 1월 28일 헬스장 측정. 체지방율 17.2%(증거자료는 없지만 2019년 12월에는 체지방율이 20% 이상이었습니다.)

2020년 5월 11일 헬스장 측정. 체지방율 9.4% 하지만 현재 2021년 7월 15일 체지방율 18.3%. 1년여만에 체지방율이 약 9%가 증가됐다는 것에 저로서는 경각심을 느끼게 되더군요. 몸무게가 비슷하다고 해도 몸을 이루는 구성에 근육이 많은지 아니면 지방이 많은지에 따라 체형이 굉장히 차이가 납니다. 체형뿐만 아니라 지방이 많아 피하지방, 내장지방 많으면 몸에 염증도 많이 생겨 각종 질병을 유발시키기도 해요. 마른비만이라는 말도 있으니 자신의 몸무게만 보고 판단하기보다는 체성분 측정을 통해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필요가 있는거죠.

그래서 저는 가정용철봉으로 사용하고 있는 리쌤철봉과 함께 하려고요ㅎ

2021.04.15 -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 리쌤 철봉, 가정용철봉으로 완전 추천(2년 사용 후기 및 장단점)

 

리쌤 철봉, 가정용철봉으로 완전 추천(2년 사용 후기 및 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정용 철봉을 리뷰해볼건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리쌤 철봉을 리뷰해보려고 해요. 리쌤 철봉은 아시아 턱걸이 챔피언 바벨라토르 리쌤이라는 분(리어

gordonoliver.tistory.com

앳플리 아이그림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고, 타사 20만원 넘는 제품에 비해 얻는 데이타 종류들이 많고, 바를 분리해서 일반 체중계로도 사용가능하고, 어플을 통해 결과값을 기간별로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단점은 굳이 뽑자면 앳플리 아이그립 몸체의 너무 가장자리를 밟고 올라가려고 하면 덜컹거리는 것 정도?

제가 구매할 당시 6만원대에 구매한 것 같은데 가격에 비하면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