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화상 메디폼실버 사용후기(화상에 듀오덤은 끈적해서 안돼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4.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상 메디폼실버에 대한 사용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 제가 팔에 2도화상을 입어서 병원에 갔다왔다고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매일같이 해줘야 했던게 소독, 화상용연고 바른 후에 화상용 메디폼실버를 붙이는 작업이었는데요. 바로 드레싱이죠. 귀찮지만 매일 해줘야 했어요.

약국에서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박스가 이렇게 손바닥 만하지만 실제로 내용물은 정말 작아요. 메디폼 크기가 5x7cm 에요. 두께는 1mm입니다. 두께는 알거 없고 크기는 상처 부위를 커버해주는 면적과 관련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죠. 저같은 경우에는 팔의 넓은 면적에 기름이 튀어서 한번에 2장은 사용했어야 됐는데 그럼 매일 8천원씩 나가게 돼요.......효과는 좋다고 하지만 무시할 수 없는 비용입니다.

사용 방법은 뒷면에 나와 있는대로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처음에는 소독을 했지만 그 이후로는 그냥 생리식염수로 세척만 해주고 다시 약바르고 그 위에 메디폼 실버를 붙였어요. 사용방법 4번에 보시면 "접착성 드레싱이나 탄력붕대 등을 이요하여 제품을 고정시킵니다." 라고 되어있죠? 메디폼 실버 자체는 접착성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상처 부위에 붙이는게 아니라 약간 얹어놓는 느낌밖에 안 듭니다. 그래서 접착성 드레싱이나 탄력붕대 등을 꼭 해주어야 되는데요. 저는 메니큐어 롤반창고를 이용해서 붙였어요. 약국에 가셔서 픽스롤 달라고 하면 크기별로 구성되어 있는데 본인의 상태에 따라서 적당한 크기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왜 비싼가 생각을 해봤는데 항균효과가 있는 설파디아진 크림이 도포되어 있어서 상처부위의 세균증식을 억제하는 항균력을 지닌다네요. 그리고 반투과성으로 수분증발을 조절해주는 폴리우레탄 필름 외부층, 창상부위의 분비물을 흡수하고 상처를 보호하는 폴리우레탄 폼 흡수층이 있어서 보습환경을 유지시켜 준다고 하네요. 수분증발을 조절해주지 않으면 상처부위가 쭈글쭈글하게 아물 수가 있고 이렇게 되면서 흉터가 남는 건데요. 그걸 잘 조절해준다고 하니까 일단 메디폼만 잘 사용해도 상처가 어느정도는 잘 없어질 것 같아요. 이런 걸 생각해보면 비쌀만 하긴 한데 그래도 저한테는 부담되는 가격이긴 합니다ㅋㅋㅋㅋ

갑 안에는 이렇게 3개가 포장되어 있어요. 

하나를 뜯으면 이렇게 메디폼 실버가 5x7cm 크기로 한장 들어있어요. 이걸 붙이면 되는데요.

잘라서 상처크기에 맞게 사용해주셔도 됩니다.

원래 처음에는 2장을 이용해서 붙였었는데 지금은 많이 나아서 이렇게 잘라서 한장으로 사용해도 충분하더라고요.

 

그리고 약국에서 구매하면 12,000원인데 인터넷으로 사면 8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총 6개를 주문했는데요. 상처 회복속도가 생각보다 너무 빨라서 1개만 쓰고 5개는 그대로 남았네요. 시간이 될 때는 병원에 가서 드레싱을 했기에 많이 남는 것도 있지만 생각보다 빨리 회복이 되더라고요. 남더라도 빨리 회복되면 좋은 거죠 뭐 ㅎㅎ

그리고 참고로 저는 픽스롤을 이용해서 이렇게 붙였지만 메디폼 실버 안에도 메디폼을 고정시킬 수 있는게 들어있어요. 사실 저는 이게 들어있는지 몰라서 픽스롤을 따로 구매했던거에요;;ㅋㅋㅋㅋㅋ

외과용드레이프라고 하는데요. 사용방법에 따라 알맞게 붙이시면 됩니다.

메디폼실버도 3개가 들어있는 외과용드레이프도 3개가 들어있어요. 오른쪽처럼 생긴게 3개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왼쪽에 있는거는 제가 심심해서 비닐을 하나 떼어냈어요ㅋㅋㅋㅋ

이렇게 first remove라고 적혀있는 부분의 가운데 걸 먼저 제거해주세요.

제거된 부위는 접착력이 있거든요. 그걸 상처부위에 붙인 메디폼실버 위에 붙이시면 돼요. 

제가 그냥 일반 손등에다가 한번 보여드릴게요. 붙인 후에 나머지 양쪽에 있는 first remove를 다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second remove을 양쪽으로 제거해주시면

이렇게 잘 붙어있어요. 접착력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얇아서 좋은 것 같아요. 사진으로도 피부가 다 비치고 엄청 얇은게 느껴지시죠?

 

혹시나 화상을 입으신 분들은 메디폼 실버 추천드려요. 그리고 듀오덤이 이미 집에 있어서 약국에 듀오덤을 화상상처에 붙여도 되냐고 물으니까 그건 끈쩍해서 화상상처에는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