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2022 퍼스널컬러 테스트와 퍼스널브랜딩의 퍼스널컬러 진단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17.

2022 퍼스널컬러 테스트 링크와 퍼스널브랜딩의 퍼스널컬러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자신의 퍼스널컬러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단순히 말하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깔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남들에게 보이는 이미지와 첫인상에도 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게다가 고유의 색깔을 자주 드러냄으로써 일관성 있는 모습도 보여줄 수 있으며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도 있는 것이 바로 퍼스널 컬러입니다.

 

 

퍼스널브랜딩과 퍼스널컬러

일반인들에게는 퍼스널컬러를 앎으로써 옷과 화장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요즘 많이 뜨고 있는 퍼스널브랜딩의 관점에서 보면 자기 자신의 고유한 색깔과 모습을 전문적으로 드러내는데 퍼스널컬러가 한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버 드로우앤드류를 보시면

녹색 계열의 컬러로 자신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이는 영상의 색깔도 녹색 톤으로 설정하면서 일관성 있고 전문적인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심지어 머리도 녹색으로 염색을 한 적이.......ㅎㅎ

 

뿐만 아니라 인스타에서 퍼스널브랜딩을 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프로필과 피드의 전체적인 색깔을 자신의 퍼스널컬러로 일관되게 채우면서 자신을 알리고 있는데요. 한가지 색깔로 나타내니 전문성과 설득력까지 있어 보이게 되는 효과가 있더라고요.

 

퍼스널브랜딩을 하시는 분이라면 퍼스널컬러에 대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자신만의 컬러를 찾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주변에 퍼스널컬러를 진단해주는 곳에 가시면 보통 5만원 이하에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친구는 탈잉을 통해 찾았다고 하는데요. 탈잉에 들어가셔서 '퍼스널컬러'를 검색하시고 지역을 설정하시면 집과 가까운 곳에 있는 퍼스널컬러 진단 샵을 찾을 수 있더라고요. 받아보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선수가 머리 염색을 녹색, 핑크 등 다양하게 하면서 이런 색깔이 어울리지 않았는지 퍼스널컬러의 중요성을 알겠다는 반응들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 곽윤기 퍼스널컬러라고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2022 퍼스널컬러 테스트

오프라인 샵에서 진단을 받지 않고 인터넷으로 할 수 있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퍼스널컬러테스트 2022라고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찾아주는 테스트입니다. 

2022 퍼스널컬러 테스트

 

퍼스널 컬러 테스트 2022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는 무엇일까?

ktestone.com

저도 한번 해봤는데요. 성격이나 성향에 대한 질문들을 많이 하더라고요. mbti를 기반으로 하는 퍼스널 컬러 테스트 같은데 이건 재미로 하는 것이지 정말 자신의 색깔을 찾는 데는 정확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자신의 퍼스널컬러와 똑같은 컬러가 결과로 나와 놀라는 사람도 있지만 이건 정확한 테스트라고 보기 힘들 것 같아요.

 

그 이유가 퍼스널컬러는 자신의 피부색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고유의 색이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퍼스널컬러 진단 샵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면 수십가지 색깔의 천을 얼굴 밑에 대보면서 피부색과 어울리는 지를 판단하는데요. "고객님은 피부색이 이래서 웜톤보다는 쿨톤이 더 어울리세요.", "쿨톤 중에서도 이런 색깔은 무난하고 이런 색깔은 잘 어울린다고 판단되는데 고객님은 어떠세요?" 등 이런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 때문에 성격이나 성향으로 컬러를 진단하는 것은 부정확하고 그냥 재미로 해보면 좋은 테스트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샵에서 진행하게 되면 단순히 녹색이 잘 어울린다 파란색이 잘 어울린다 이렇게 되지 않고요. 색상에도 굉장히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에 번트 엄버 등 일반인이 잘 모르는 이름의 색상이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보통은 한 가지 색보다 많은 색을 추천해줍니다. 

 

 

이처럼 퍼스널컬러는 단순히 옷을 입거나 화장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지만 퍼스널브랜딩 사업을 하는데도 자신의 이미지를 전문적으로 드러내는데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찾아 적극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