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오일나우 내 주변 최저가 주유소 찾는 앱과 알뜰주유소 기름 품질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19.

오일나우라고 들어보셨나요? 내 주변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인데요. 오늘은 오일나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일나우 App

Play 스토어에서 오일나우를 다운로드하시면 회원가입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대요.

 

 

'내 주변 주유소 찾기'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내 주변의 최저가 주유소들이 추천 1위부터 5위까지 뜹니다. 이는 단순히 리터당 가격이 저렴한 순서대로 추천되는 것이 아니고 내 현재 위치에서 주유소까지의 거리와 가격을 고려해서 추천됩니다. 추천 4위가 1,758원이고 추천 2위가 1,768원인데요. 추천 4위의 가격이 더 저렴하지만 집에서 더 멀기 때문에 추천 순위에서 밀린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검색설정에서 내비게이션을 카카오내비, 카카오맵, 티맵, 네이버지도, 원내비, 맵피, 아틀란 등을 고를 수 있는데요. 저는 티맵을 사용하기 때문에 티맵을 선택했더니

바로 티맵을 실행할 수 있는 버튼까지 뜹니다. 

 

알뜰주유소의 기름은 품질이 안 좋을까?

알뜰주유소라고 보신 적 있나요? 주변에 비해 꽤 저렴하기 때문에 기름 품질이 안 좋은지 문제는 없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알뜰주유소의 기름은 SK에너지와 에쓰오일(S-OIL)에서 가져오고 있습니다. 즉, 기름 품질에는 문제가 없지만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한국석유공사와 농협중앙회가 기름을 공동으로 대량 주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카드 제휴 할인때문에 기존에 이용하던 브랜드의 주유소를 이용하실 분들은

세부 설정에서 주유소 브랜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셀프, 세차, 정비 등의 시설정보 필터링할 수 있고요. 최초 검색 반경도 설정하여 현재 위치에서 몇 km 떨어진 곳까지 검색할 것인지도 설정 후에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탄탄여지도라는 앱으로도 활용가능한데요. 탄탄여지도는 옥탄가, 세탄가 정보에 초점을 맞춘 만큼 내 주변 최저가 주유소를 찾는 어플로는 오일나우가 더 편하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탄탄여지도, 고급휘발유 옥탄가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탄탄여지도 탄탄여지도는 각 주유소 별로 옥탄가와 세탄가를 알 수 있는 어플입니다. 옥탄가와 세탄가에 대해 처음 들어보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휘발유(가솔린)의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척도

gordonoliver.tistory.com

오늘은 내 주변 최저가 주유소를 손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오일나우 App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