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황비홍 매직칠리 고추부각 향취고추 맥주 안주로 제격~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 9.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주 안주로 너무 맛있는 향취고추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황비홍고추라고 많이 불리죠ㅎ

예전에 중국 현지 요리를 하는 식당에서 볶음요리를 시켰는데 황비홍고추가 들어가 있더라고요.

처음 접한 고추 부각의 식감도 정말 마음에 들었고 맛도 마음에 들었는데 같이 먹었던 친구가 이거 황비홍 고추인데 모르냐고 그러더라고요. ?!?! 그때 인터넷이나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그러던 중 우연히 마트를 지나다가 황비홍고추가 있는 걸 봤어요 ㅎ 가격은 5,980원입니다.

바로 샀어요.

452g이에요. 우측 하단에 일분랄미 십분향취 라고 쓰여있네요.

일분 매운맛이 느껴지고 얇은 옷을 입힌 튀김에서 10분동안 향기가 난다? 뭐 이런 뜻인거 같아요.

몰랐는데 脆(취)가 조리용어로 얇은 옷을 입혀 바삭바삭하게 될 때까지 튀긴다라는 뜻이네요.

정확한 제품은 향취고추이고요. 고추가 41%, 땅콩이 30.1%에요.

영양정보를 보면 과자치고 나트륨도 190mg이면 괜찮은 것 같고 다른 것도 딱히 과한 게 없는 것 같은데 30g당 영양성분이었네요ㄷ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총 452g인걸 생각하면 30g의 영양성분이 꽤 세네요'';;

한자로 쓰여있어서 뭐라는지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요리에도 응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ㅋㅋ

이렇게 바삭한 고추 부각과 볶은 땅콩이 들어가 있어요.

이렇게 덜어서 맥주 안주로 먹으면 진짜 장난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제가 워낙 중국요리를 좋아해서 이런 중국식 과자를 좋아하는 걸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맛이라고 생각돼요.

이렇게 깨도 찾아볼 수 있어요.

고추 부각이 많이 바삭하고 끝에서는 고추 껍질의 맛과 향도 살짝 느낄 수 있어요.

 

나중에 이 맛있는 황비홍고추를 중국요리 만들 때 넣어봐야겠어요.

지나가다가 이거 보이시면 무조건 하나 사서 드셔보시는 거 추천드릴게요 ㅎ

인터넷으로 보면 가격이 4천원대인데 배송비가 2,500원 붙어서 거의 7천원에 한 봉지네요.

저는 한국유통에서 5,98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요기요 어플 캡쳐

참고로 황비홍고추는 BHC의 치하오치킨에도 들어가요. 치하오를 먹어본 적은 없지만 중국 사천식 소스에 황비홍고추까지 있으니 꼭 한 번 먹어봐야겠네요 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좋은 밤 되세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