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한우채끝 1++등급 스텐팬에서 마이야르 반응(마이야르 뜻)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2.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우채끝 1++등급이 집에 있어서 스탠팬으로 구워먹은 이야기를 해볼겁니다. 저는 원래 한우와는 거리가 먼데 형이 구정에 사갖고 온게 남아서 이걸로 구워봤어요ㅎㅎ

한우채끝이라고 쓰여있는데 진공포장하면서 글씨가 쭈글쭈글해졌어요ㅎㅎ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고기는 코팅팬보다 스텐팬으로 구워야 맛있죠. 스탠팬을 사용해야 마이야르 반응이 제대로 일어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마이야르 뜻은 갈변화 현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걸 빨리 일어나게 해줘야 고기가 맛있어집니다. 원래 소금을 미리 뿌리고 삼투압으로 인해 나오는 물을 키친타올로 제거한 뒤에 구워주는게 좋지만 고기가 얇아서 그냥 구우면서 소금 뿌리기로 했어요ㅋㅋ(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주는 이유는 물이 있으면 마이야르반응이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스테이크 굽는 법을 잘 알고 스텐팬 사용하셔서 고기 한번 구워보세요^^

비닐팩을 봤을 때는 고기의 색깔이 탁했는데 고기 표면을 직접보니 선홍빛이 나는게 상태가 아주 좋았습니다.

스텐팬을 예열해준 뒤에 포도씨유를 넣고 고기를 올렸는데 고기가 길더라고요ㅋㅋㅋㅋㅋ스텐팬은 20cm짜리인데 큰 사이즈를 꺼낼 걸 그랬어요ㅋㅋㅋㅋ 치이이이이익 소리가 아주 듣기 좋게 들려옵니다 ㅎ 소금도 좀 쳐줬어요.

뒤집으니까 마이야르 반응이 제대로 일어난 표면이 보여서 기분이 좋지만

사방에 기름튀는 걸 보면서 신이 났어요ㅋㅋㅋㅋㅋ

어머니랑 같이 먹을 고기인데 다 익힌걸 좋아하셔서 그냥 끝까지 다 익혔어요.

굽고 나니 양은 적었지만 잘 구워져서 좋았습니다.

로메인을 자르고 고다치즈 슬라이스를 잘라서 올려준 뒤 올리브유를 뿌리면 진짜 맛있는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안 드셔보시면 맛있는지 모르는 샐러드에요ㅋㅋ제가 특히나 고다치즈를 좋아하는데 로메인과 함께 먹으니 간도 맞고 올리브유의 풍미도 느껴져서 좋았어요.

먹다남은 만두랑 깻잎나물볶음, 시금치무침, 무채나물, 김, 브로콜리, 미역국 등 집에 있던 반찬까지 다 꺼내놔서 김치 빼고 싹다 비워버렸어요. 이제 냉장고 텅텅비었.......

그리고 고기는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ㅋㅋㅋㅋ

 

그럼 갑자기 포스팅을 마쳐보도록 할게요 ㅎ

좋은 하루 되세요^^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