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파주 헤이리, 앤조이터키에서 터키가정식을 맛보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1. 15.

 

파주 헤이리에 앤조이터키라는 터키가정식을 하는 곳이 있어요. 요즘 외국의 현지음식을 맛보는 걸 즐기는 중이라 여러곳을 조사하던 중에 알게 된 곳이에요. 터키는 예전에 2번 놀러갔다 온 적이 있기에 터키 음식이 그립기도 했어요. 특히 터키에서 먹었던 홍차의 맛은 어찌 생각해보면 그리 특별하지도 않았던 것 같은데 자꾸 생각이 나기도 했고요.

 

 

헤이리에 많이 갔었는데 그때마다 언뜻언뜻 본 기억이 있는 앤조이터키. 아무생각없이 지나갈 땐 뭐하는 곳인지도 관심이 없었는데 알고보니 터키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니 개인적으로 놀랐어요ㅋㅋ

 

 

변화는 있어도 변함을 없기를

 

 

앤조이터키로 들어가는 입구에요.

 

 

첫주문은 홍차가 포함된 세트메뉴로만 가능하다고 해요.

 

 

터키에서는 브런치를 즐길 때 항상 터키홍차 '차이'를 마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대로된 맛을 즐겨야 하기에 세트로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저는 두명이서 방문을 했는데요. 메네멘세트 1개, 파트르잔 돌마 1개, 피쉬&카이막 1개를 주문했어요. 카이막은 백종원의 스트리트푸드파이터에서도 나왔던 음식인데요. 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고 까지 표현을 해서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카이막 파는 곳을 정말 찾아보기 힘든데 여기에 있어서 깜짝놀랐습니다.

 

 

 

음료종류도 따로 있고 디저트도 있어요.

 

 

원래 터키에서는 물소젖으로 만든다고 알고 있는데 여기서는 우유로 만든다고 하네요. 

 

 

메뉴판이 정말 길고 많아요. 마지막에는 사장님이 터키에서 찍은 사진들도 엄청 붙어있어요ㅎ

 

 

세트에 포함된 터키홍차가 나왔어요ㅎ 마시는 순간 터키에 갔었던 기억들이 떠오르면서 아 이곳이 터키인가 싶었습니다ㅎㅎ

 

 

발효된 반죽을 튀겨낸 터키식 베이클 '피쉬'. 그리고 카이막과 꿀

 

 

 

터키식 베이글 '피쉬'를 뜯어서

 

 

꿀과 카이막을 

 

 

올려서 먹으면 진짜 JMT에요. 그런데 사실 방송에서 천상의 맛이라고 하는걸 보고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가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어요ㅋㅋ 카이막은 여기서 처음 먹어본거라서 디테일한 평가를 할 수는 없지만 어쩌면 물소젖이 아니었기에 그런걸까요?

 

 

피쉬&카이막을 어느정도 먹었을 때쯤 메네멘세트와 파트르잔돌마가 나왔어요.

 

 

 

생긴건 에그인헬처럼 생겼는데 맛은 완전 다르더라고요. 적절한 향신료의 맛도 느껴졌고 그래서 정말 터키에서 식사하는 것만 같았어요ㅎ 앤조이터키에서 사용하는 양념들은 터키현지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래서 더욱 더 현지의 맛이 느껴지는게 아닌가 싶어요.

 

 

저한테는 거의 안 매웠지만 매운 걸 잘 못드시는 분들한테는 좀 맵다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 빵을 푹 찍어서도 먹고 메네멘을 빵 위에 올려서도 먹으면 돼요ㅎ

 

 

석류엑기스를 뿌린 곡물들이 들어간 샐러드에요. 곡물들의 식감도 좋았고 맛도 좋아서 굉장히 잘 어울렸어요ㅎ

 

 

파트르잔돌마. 가지요리에요.

 

 

칼로 적당한 크기로 자른 뒤 빵위에 올려서 먹거나

 

 

강황밥이랑 먹으면되는데요.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어요. 앤조이터키에서 먹은 음식들은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았고 현재재료사용 때문인지 정말 터키에서 식사를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좋더라고요. 무엇보다 음식을 먹어보고 나서야 터키홍차랑 세트로 왜 먹어야 되는지 한번 더 알겠더라고요ㅎㅎ 깔끔하게 식사 마무리를 해주는 느낌이 듭니다. 터키홍차는 리필도 되니 식사 후에 홍차를 더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어요.

 

한줄평 : 정말 터키에서 식사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이 글은 제 돈주고 터키현지음식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