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차량 법규 위반 문자 스미싱 링크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 29.

오늘 새벽 2시 26분 '차량 법규 위반은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해 주십시오.'라는 문구와 함께 링크가 왔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건 스미싱 스팸 문자입니다. 생각보다 그럴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낚이지 않을까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낚일 것 같은 포인트는 전화번호가 006으로 시작하는 국제문자 피싱이 아니라 Web 발신이라는 점이에요. 일반적인 휴대폰 번호 010-7737-3929로 문자가 왔기 때문에 경찰서 교통관리하는 쪽인가? 싶기도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빠른 시일 내에"라는 문구 때문에 빨리 처리 안 하면 과태료가 막 더 나올 것 같은 느낌도 들고요.

 

2022년 1월 29일인 오늘 이런 문자를 받은 사람들이 많아서 '교통 법규 위반 문자'라고 검색을 하면 많은 글들이 나와요. 누구는 휴대폰 번호까지는 인증했는데 주민등록번호는 안 썼다고 하고요. 누구는 차가 없는데도 '법규 위반'이라는 단어 때문에 자기가 뭘 잘못한 게 아닐까 하고 조마조마하는 분도 있더라고요.

 

참고로, 이번 스미싱 문자 후기로 볼 때 저 링크를 클릭한다고 해서 소액결제가 되는 피해는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작년에 '교통 위반 과속 과태료 고지서 발송 완료 '라고 온 문자의 url을 클릭할 경우에는 소액결제까지 됐다고 하더라고요. 궁금해서라도 클릭하시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교통 법규 위반 시 지로로 집에 도착하니까 기다리셔도 되고요. 자동차 과태료 조회를 하셔서 정말 과태료 납부할 내역이 있는지를 바로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확인하는데 1분 정도 밖에 안 걸립니다.

 

자동차과태료조회는 경찰청 교통민원24에서 확인

자동차과태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교통 법규 위반 스미싱 문자'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런 문자에 당하지 않으려면 자동차 과태료 조회를 바로 할

gordonoliver.tistory.com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