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실명확인 발생 대처 방법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 29.

어제 아침 메일로 '실명확인이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일이 왔어요. 저는 해당 시간에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았는데 NICE 평가정보에서 실명 확인 메일이 도착하니까 당황스럽더라고요. 개인정보가 빠져나간 것은 아닌지 괜히 걱정이 돼서 아침부터 실명 확인 상세내역을 알아보기 위해 애를 썼습니다.

 

 

저는 [신한카드 정보보호서비스]라고 하면서 메일이 오더라고요.

메일에는 실명 확인이 온라인에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하였을 때 발생한다고 되어있었는데요. 제 주민등록번호까지 알고 실명 확인이 까지 했다고 생각하니까 기분이 찝찝했어요.

실명 확인 발생 내역 확인하기를 눌러 도대체 누가 실명 확인을 한 것인지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인증 --> 명의보호서비스 --> 인증내역 조회 --> 인증 상세내역 조회를 해보니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에서 실명 확인을 했더라고요.

 

제가 메리츠자동차보험이나 운전자보험 같은 걸 가입했더라면 "일 처리하다가 당연히 할 수 있지~"라고 생각을 했을 텐데 저는 현재는 물론이거니와 과거에도 메리츠 보험을 가입한 적이 없어요. 

NICE 평가정보는 해당 내역만 기록될 뿐 실명 확인을 왜 했는지 등에 관한 구체적인 것은 해당 업체에 직접 물어봐야 하기 때문에 메리츠화재해상보험으로 연락을 해봤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니까 계속 안 받더라고요. 그래서 메리츠화재해상보험 보험 가입하는 1688-7711로 전화를 하니까 3초만에 전화를 받습니다^~^ 

 

: "보험 가입으로 전화한 게 아니라 메리츠화재보험쪽에서 실명 확인을 했던데 사실이 맞습니까? 전 보험 가입이 되어있지도 않고 보험 계산을 요청한 적도 없습니다."

상담원 : "확인해 보니 저희 쪽에서 실명 확인한 것이 맞다고 뜨는데 실명 확인한 담당 직원한테 연락해서 왜 한 것인지 알아보고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은 실수로 실명 확인을 했다고 하네요....... 실수로 실명 확인을 했으면 실수로 그랬다는 연락이 와야 하는데 안 와서 화나나더군요. 실명 확인한적도 없는데 했다고 메일 와서 상세내역 조회하고 해당 업체로 전화연결이 되기까지 1시간이나 걸려서 오전에 계획한 일도 다 틀어져 버렸는데 실수라고 하기까 어이가 없더라고요.

 

본인도 모르게 실명 확인 발생 시 대처 방법

별것도 아닌 일일 수도 있으나 아무나 실명 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꼭 실명 확인 상세내역을 조회해서 해당 업체에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안 그래도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다양한 사기들이 많은데요. 저는 보험회사에서 실수했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보험회사 이름을 사칭해서 실명 확인 후 딴짓을 한다고 의심부터 했습니다. 다행히도 사기는 아니었네요.

 

메리츠화재해상보험에서 실수로 실명확인한 것에 대해 처음에는 미안하다는 말만 하던데 평일 오전에 이것 때문에 1시간을 허비한 게 너무 화가나 더라고요. 좀 더 뭐라 하니까 커피 쿠폰을 보내준다고 해서 받았는데 받고 보니 스타벅스 쿠폰 아메리카노 한 잔이 아닌 아메리카노 + 샌드위치 쿠폰이었습니다. 갑자기 좀 미안해지긴 하던데 화는 또 바로 가라앉더라고요. 개인 사비로 저한테 선물한 것 같아서 좀 안타깝긴 하지만 저도 1시간을 날렸으니 퉁치고 넘어가야겠습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