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혜택, 가입 방법, 중도해지 등 상세정보(신한은행이 제일 좋은 이유)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3. 6.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혜택이 너무 좋아서 군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했으면 하는 상품인데요. 혜택, 가입 방법, 가입자격 확인서 발급 방법 등 상세하게 다 알려드리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 꼼꼼하게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혜택은?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현역 군인들에게 전역 후 목돈 마련을 위해 은행과 협약하여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군인용 적금 제도입니다.

요즘 군인들 월급이 많이 올라 이등병이 약 51만 원, 병장이 약 67만 원 정도입니다.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는 군인들에게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이 금액의 일부를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이용해 목돈 마련을 제대로 하실 수 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혜택

① 약 5%의 높은 이자율

- 각 은행마다 이자율이 다르지만 최고 5% 이상의 이자율을 가진 상품들이 많습니다.

② 1%의 국가지원이자 

- 은행이자와 별도로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국가지원이자 1%입니다. 은행이자와 국가지원이자를 합치면 약 6% 이자율의 적금상품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국가지원이자는 만기 시 지급하기 때문에 꼭 만기까지 적금하시기 바랍니다.

③ 3:1 매칭지원금

- 3:1 매칭지원금이란 정부에서 원리금의 1/3 정도인 약 33%를 추가 지원해주는 금액입니다.

즉, 한 달 최대 납입 금액 40만 원, 18개월 납입 만기 시 납입원금 720만 원에 추가로 240만 원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④ 이자소득 비과세

- 만기 해지 시 이자소득 비과세 적용

 

최대 40만 원씩 만기 시까지 18개월 동안 납입한다면

납입원금 720만 원 + 은행이자(5% 일 때) 28.5만 원 + 국가지원이자 1% 5.7만 원 + 3:1 매칭지원금 240만 원 = 약 1천만 원의 목돈이 생기게 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가입대상 :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요원, 의무소방원

② 적금 가입일 기준으로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③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를 제출하여 가입대상임을 증빙하여야 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발급 관련은 밑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방법

14개의 은행에서 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만 해봐도 많은 상품들과 최고 이율에 대해 알 수 있는데요. 신한은행 상품이 금리가 5.2%로 가장 높아 군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원하시는 은행을 선택하신 후

본인 신청 시 : 신분증,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필요

대리 신청 시 : 신분증,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가족관계확인서 필요

위의 준비물을 지참하셔서 은행에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상품 계좌 당 적립한도가 최대 20만 원입니다. 그러므로 장병내일준비적금 최대치인 매달 40만 원을 적금하실 분들은 2개의 각각 다른 은행 상품을 이용하여 각각 20만 원씩 적립하셔야 합니다. 

예) 신한 장병내일준비적금 매달 20만 원, 우체국 장병내일준비적금 매달 20만 원 2가지를 이용하여 통합 한도 40만 원 

 

장병내일준비적금 중도해지

장병내일준비적금 중도해지를 하면 중도해지 이자율이 아래 표와 같습니다.

중도해지 시에는 장병내일준비적금 혜택 중 국자지원이자 1%, 3:1 매칭지원금(최대 약 240만 원),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적용받지 못하므로 꼭 최대 40만 원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넣을 수 있는 부담 없는 금액으로 시작하시길 권합니다.

 

제가 군대 있을 때는 병장 월급이 10만 원도 되지 않아 PX 몇 번 다녀오고 휴가 때 KTX 비 내고 나면 돈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병장 월급이 약 67만 원으로 비교적 높고 장병내일준비적금이라는 좋은 제도와 상품이 있어 전역 시 목돈 약 1천만 원을 모을 수 있게 됐는데요. 꼭 만기 시까지 꾸준히 적금하셔서 목돈 마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게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 방법(최대 1,440만원)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조건, 신청 방법,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건데요. 3년간 최대 1,440만원과 추가로 이자까지 받아갈 수 있는 엄청난 혜택입니다. 오늘 청년내일저축계

gordonoliver.tistory.com

 

 

2022 청년 내일채움공제 조건, 신청방법, 장단점, 중도해지 등 정보 다 알려드려요

2022년 청년 내일채움공제와 관련한 정보(조건, 혜택, 신청방법, 장단점 등)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1년까지만 시행하기로 되어있었지만 1년 연장이 되면서 2022년까지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어

gordonoliver.tistory.com

 

 

 

2022 청년소득공제장기펀드 신청 자격, 혜택, 방법, 장단점은?

2022 청년소득공제장기펀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펀드 납입금액의 40%를 종합소득금액에서 소득공제해주는 혜택으로 연당 최대 240만 원, 펀드 최소가입기간 3년 동안 소득공제 혜택 최대

gordonoliver.tistory.com

 

 

신협 플러스정기적금 연 최대 8.0% 금리로 청년희망적금 해당 안 되신 분들께 추천

오늘은 신협 플러스정기적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까지 신청이 가능했던 연 10% 금리 효과의 2022 청년희망적금의 경우에는 나이와 소득 등으로 신청 자격을 정해놨기 때문에 해

gordonoliv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