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태국음식점 카오산, 현지인 셰프의 똠얌꿍 대박 맛집 포장 후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9. 6.

일산 라페스타 F동 2층에 위치한 태국음식점 카오산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우연히 발견하게 된 태국음식점인데 가격도 다른 곳보다 많이 저렴하고 맛있어 보여서 방문하게 됐어요.

 

 

일산 라페스타 맛집 태국음식점 카오산

주차는 라페스타 F동 건물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딱 봐도 태국식당처럼 생겼습니다 ㅎ

 

 

가격이 다른 태국식당에 비해서 안 그래도 저렴한데 점심시간에는 1~3천원 정도 할인도 합니다. 뿌팟퐁커리가 15,000원이라니 가격이 놀랍습니다 ㅎㅎ

 

꾸웨이띠여우 느아라는 태국식 소고기 쌀국수도 점심에 8천원이고요 ㅎ

 

 

한국인 사장님이 태국인과 결혼해서 아내분이 주방에서 일하신다고 하는데요. 주방에서 일하시는 태국인 1명이 더 있다고 해요. 둘 다 요리를 엄청 잘하신다는 ㅎㅎ 저녁 시간에 방문했는데 태국인 손님들도 있는 걸로 봐서 단골손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정확한 주소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20-11(라페스타 F동) 214호입니다.

 

저는 사실 이날 저녁을 먹고나서 우연히 발견하게 된 거라 식사를 못했고요. 대신에 다음날 점심으로 먹으려고 똠얌꿍(15,000원)을 포장해왔어요.

 

포장용기 비닐 뜯자마자 똠얌꿍 냄새가 확 올라오는 게 절 설레게 했어요 ㅎㅎ 제가 똠얌꿍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아주 약간의 물을 더 넣어준 뒤 끓여줬습니다. 똠얌꿍은 원래 오래 끓이는 음식이 아니고 끓으면 금방 불을 꺼야 합니다. 많이 끓이면 짜지기만 하고 다른 맛있는 향들이 날아가거든요.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습니다 ㅎㅎㅎ 좀 많이 맵기는 한데 저는 매운 걸 좋아해서 그런지 딱 제 스타일이더라고요 ㅎㅎ 똠얌꿍에는 꼭 들어가는 재료들이 갈랑가, 레몬그라스, 라임잎 정도인데요. 여기는 샐러리도 넣었더라고요. 샐러리 본연의 향은 강하지 않고 여러 향들이 같이 어우러져서 좋았습니다. 똠얌꿍이라는 음식은 태국의 북부 스타일이냐 남부 스타일이냐 차이도 꽤 있고 식당 마다도 향신료들의 비율과 코코넛 밀크의 양 등 여러 가지 변수가 많아 맛도 천차만별인데요. 제 스타일에는 카오산의 똠얌꿍이 TOP3 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다른 곳보다 저렴한데 맛도 있고 양도 꽤 많아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똠얌꿍의 맛을 보니 반해버려서 곧 홀식사하러 찾아가 보려 합니다 ㅎㅎ 조만간 카오산 리뷰 한 번 더 할게요!

 

한 줄 평 : 똠얌꿍 제대로 된 맛집

 

이 글은 제 돈 주고 똠얌꿍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