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파주 디엠지장단콩두부마을, 파주 장단콩으로 직접 만든 콩비지와 청국장 찐 맛집!!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9. 8.

파주 헤이리 마을 근처에 위치한 디엠지장단콩두부마을이라는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헤이리 마을 1번 게이트 근처의 프로방스 입구 근처에 있는 식당입니다.

 

 

파주 헤이리 디엠지장단콩두부마을

주차는 식당 앞에 주차공간이 많습니다. 이 식당은 여자친구가 정말 맛있다고 해서 방문하게 된 식당인데 저는 이번 방문이 처음입니다.

 

 

네 가지 정식메뉴와 소고기 두부전골이 있는데요. 저는 콩비지 정식(12,000원)과 청국장 정식(12,000원)을 주문했어요.

 

 

반찬이 먼저 나왔는데요. 밑반찬의 개수도 많은데 정말 이쁘고 맛있게 잘 나옵니다. 여자친구말로는 방문할 때마다 반찬 구성이 조금씩 바뀐다고 하는데요. 이날은 감태까지 나오더라고요. 저기 김처럼 보이는 초록 초록한 것이 감태입니다. 감태는 항산화, 혈액순환 개선, 항염증 효과 등 몸에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소금이 뿌려져 있어서 좀 짜서 털어내고 먹긴 했는데 그래도 해조류여서 그런지 조금은 짜더라고요. 간이 세지 않은 콩비지랑 같이 먹기 딱 좋았습니다.

 

 

곧이어 콩비지와 청국장이 나왔습니다.

 

콩비지는 나오자마자 보면 그냥 하얗게만 보이는데요. 안을 보면 이것저것 무언가가 들어있더라고요. 정말 잘게 다진 채소 같은데요. 이게 들어있어서 그런지 더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게다가 콩비지에는 파주의 장단콩과 서리태를 같이 섞어서 만든 거랍니다. 역시 콩은 국내산이 맛있습니다 ㅎㅎ 예전에 장단콩으로 만든 콩국수를 다른 곳에서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그것도 맛있었거든요.

 

 

청국장은 섞어보면 굉장히 점도 있고 내용물이 많은데요. 꼬릿 꼬릿 한 냄새가 아주아주 좋습니다 ㅎ 약간의 청양고추도 들어있어서 맛있었어요. 밥이랑 같이 먹고 맛있는 밑반찬이랑 먹으니까 정말 제대로 된 한상차림이더라고요 ㅎ 제가 좋아하는 일산 애니골 양수면옥의 청국장이랑은 완전 다른 느낌이지만 디엠지장단콩두부마을의 청국장은 완전 토종음식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엠지장단콩두부마을은 콩비지, 순두부, 청국장, 된장정식 총 4가지를 판다는 점에서 이 근처에 있는 복두부집과 유사한데요. 서로 개성이 다 있어서 둘 다 좋지만 저는 디엠지장단콩두부마을의 음식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엄청 만족스럽게 먹었고 다음에는 못 먹어본 순두부 정식을 먹어봐야겠어요.

 

한 줄 평 : 장단콩으로 만든 콩비지와 청국장 맛집

 

이 글은 제 돈 주고 콩비지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파주 헤이리가는 길, 복두부집에서 장단콩콩비지백반과 볏짚청국장백반 즐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주 탄현면에 위치한 복두부집이라는 식당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제 집에서 헤이리예술마을에 놀러갈 때 항상 오고가며 보던 곳인데요. 지나칠 때마다 언제 한번 가봐야

gordonoliver.tistory.com

 

 

파주 복두부집, 우유처럼 고소하고 부드러운 장단콩콩비지 맛집

파주 탄현면에 위치한 복두부집에 다녀왔습니다. 헤이리로 가는 길에 위치해 있는데요. 작년에도 여러 번 방문하면서 맛있게 먹은 맛집 중에 하나입니다. 파주 헤이리가는 길, 복두부집에서 장

gordonoliv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