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탄현 양귀비짬뽕, 국물맛도 좋은 짬뽕 맛집~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4.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탄현 제니스스퀘어 안에 위치한 양귀비짬뽕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얼마전 취선향에서 짜장면을 맛있게 먹고나니 신기하게도 짬뽕이 땡기더라고요. 어디가서 먹을지 고민하다가 양귀비짬뽕에 가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방송에도 출연한 맛집이에요. 방송을 탄 맛집을 많이 믿진 않지만 블로그 리뷰로 꽤 많아 방문해봤습니다. 초록창에 검색하면 오후 3시까지만 영업하는 걸로 되어있는데 잘못된 정보더라고요. 저는 저녁 8시에 방문했는데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배달원이 입구를 가로막고 서 있어서 이렇게 찍었습니다ㅋㅋㅋㅋ

매일경제, 조선일보에도 소개된 식당이에요.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이 양념통에 꽂혀있어요.

짜장면은 옛날짜장면 1개만 있는데 식당 이름답게 짬뽕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양귀비짬뽕, 홍합짬뽕, 순두부짬뽕, 차돌짬뽕, 굴짬뽕, 자연송이 짬뽕, 해물짬뽕, 소곱창짬뽕, 백짬뽕, 백홍합짬뽕, 백순두부짬뽕, 백차돌짬뽕, 백굴짬뽕, 백자연송이짬뽕, 백해물짬뽕이 있어요. 빨간짬뽕과 하얀짬뽕의 가격은 동일합니다. 신기하게도 짬뽕국물을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이 비싼걸로 봐서 양을 많이 주는 것 같아요.

요리도 있는데 마늘탕수육이 제일 많이 나가는 것 같아요. 요리까지 시키는 테이블을 보면 전부다 마늘탕수육만 주문했더라고요. 탕수육은 통으로 튀겨져 나와서 가위로 잘라먹게끔 되어있었습니다.

면은 저온 숙성으로 직접 뽑은 면이고 육수는 건어물, 버섯, 채소 등을 우려냈다고 합니다.

이건 셀프바에 가서 갖고 와야되는데요. 양파랑 춘장 이외에도 단무지, 김치, 밥이 있습니다. 밥은 추가요금이 없고 무한리필입니다.

양귀비짬뽕(7,000원)이 나왔어요. 식당에서 알 수 있듯 양귀비짬뽕이 가장 대표하는 메뉴 같았거든요. 비주얼은 화려할 건 없는 것 같습니다.

누룽지까지 들어있고요.

느타리버섯, 목이버섯 등이 들어가 있어요. 해물로는 간단하게 오징어와 홍합 3개가 들어있습니다.

면발이 탱글탱글한게 잘 살아있었어요. 식감도 쫄깃하고 정말 좋았어요. 가끔 짬뽕국물은 맛있는데 면이랑 안어울리게 나오는 집도 종종 있었는데 이곳은 짬뽕국물과 면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국물은 좀 자극적이었지만 확실히 여러가지를 넣고 육수를 뺐다는 생각이 들게끔 여러가지 맛들이 느껴졌어요.

공짜밥까지 넣어서 짬뽕밥으로도 먹었네요ㅎㅎ

제 기준에서 조금만 덜 자극적이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는데 어쨌든 만족스럽게 잘 먹었습니다. 이정도면 추천해도 될만한 식당같아요. 다만 식당에 들어가면 코로나명단작성하는거랑 QR코드찍는거랑 이런게 없더라고요. 있다고 한들 하란말도 안하고 관리는 제대로 안되는 것 같습니다.

 

2TV생생정보 1227회, 21.01.12. 소곱창짬뽕/차돌짬뽕이 방송으로 나왔는데 다음번에는 차돌짬뽕을 한번 먹어봐야겠네요ㅎ

참고로 현금결제하면 10%할인이라서 6,300원에 먹고 나왔네요.

 

한줄평 : 약간 자극적이지만 국물맛과 면발 모두 마음에 드는 짬뽕 맛집이었습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짬뽕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