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백석 평양냉면 맛집, '윤선희의 평양냉면 양각도'에서 평양냉면, 굴린만두 먹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2. 21.

얼마전 고등학교 동창들을 만나 일산 백석동에 위치한 윤선희의 평양냉면 양각도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이곳도 나름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일산 이 근처에서 평양냉면하면 보통, 을밀대, 대동관, 윤선희의 평양냉면 양각도를 떠올리는 것 같아요. 저는 3곳 중에서 을밀대가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날 만난 친구들은 을밀대보다 양각도를 더 좋아하더라고요.

찾아보니 윤선희의 평양냉면 양각도가 마포구 상암동에도 생겼네요.

참고로 예전에 윤선희의 평양냉면 양각도에 대해 리뷰했던 적이 있습니다. 벌써 2년도 더 됐네요ㅎ

2019.04.30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일산양각도 평양냉면 잘하는 집_굴린만두, 녹두지짐이 등

 

일산양각도 평양냉면 잘하는 집_굴린만두, 녹두지짐이 등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죠? 저는 사실 추운 날씨에도 냉면을 자주 먹곤 해요. 함흥냉면, 평양냉면, 막국수 등 가리지 않고 잘 먹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일 좋아하는 냉면은 바

gordonoliver.tistory.com

 

 

윤선희라는 분은 한식대첩에도 나왔던 분이라고 합니다. 

 

 

고양시 관광 맛집으로도 지정이 된 곳이에요ㅎ

 

 

이벤트기간이 지나긴 했지만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하는 평양냉면 고메위크'라고 해서 '마이리틀셰프' 게임을 다운로드해서 보여주면 선물을 주는 행사도 했었나봐요.

 

 

메뉴판입니다. 평양냉면, 비빔냉면, 평양육개장, 평양장국밥, 굴린만두, 수육, 제육, 평양불고기, 어복쟁반을 팔고 있어요. 저는 총 3명이서 방문을 했는데 평양냉면 3개와 굴린만두 1개를 주문했어요.

 

 

'

 

순메밀 80%로 만든 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굴린만두는 만두소를 만두피로 싸는 것이 아니라 곡물가루에 굴린 후 쪄내기 때문에 만두피같은 부분이 굉장히 얇은 음식이에요.

 

 

평양냉면(11,000원)과 굴린만두(10,000원)이 나왔어요. 앞에 있는 친구들이 장난끼가 많은데요. 제가 사진찍을 걸 알고 굴린만두에 흠집을 내려고 계속 시도하는 걸 겨우겨우 말렸네요ㅎㅎ

 

 

오랜만에 먹는 양각도의 평양냉면이라서 육수맛이 잘 생각이 나질 않았었는데요. 이번에 먹어보니 아 이랬었지~ 싶더라고요. 육향이 가득나는 육수인데요. 육향이 있는 육수의 맛이 흡사 소고기 장조림맛이랑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소고기 맛이 가득나는 평양냉면 집이에요. 

 

 

 

양은 최근에 자주 먹었던 을밀대보다는 확실히 적었어요. 다 먹었는데 그닥 배부르진 않더라고요.

 

 

겨자인데 평양냉면 육수에 넣어서 먹어도 되지만 저는 겨자든 식초든 안 넣고 먹는 걸 좋아해서 넣지는 않았어요.

 

 

가장 오른쪽에 있는 반찬은 무를 절여서 만든 짠지 같은 건데 생각보다 짠맛이 강해서 좀 아쉬웠어요.

 

 

굴린만두(10,000원)인데 만두소가 다 비쳐보일 만큼 엄청 얇죠? 곡물가루에 굴려서 만든거라고 해요. 

 

 

만두를 만드는 방식에서 차이가 있어서 그렇지 만두맛 자체는 엄청 특별할 건 없는 것 같아요. 여러명이서 방문했을 때 사이드메뉴로 시키기 좋은 만두이긴 합니다ㅎ

 

한줄평 : 사람마다 선호하는 평양냉면의 맛이 다 다르지만 개인적으로는 맛이나 양이나 살짝 아쉬운 감이 있는 평양냉면집입니다.

이 글은 제 돈주고 평양냉면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