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밤리단길 태국음식점 뭄알로이,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태국음식 찐맛집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9. 12.

일산 밤리단길에 위치한 태국음식점 뭄알로이에 다녀왔습니다. 블로그 리뷰가 1천개가 넘는 맛집이기도 하고 뭄알로이 상수점은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온 맛집이라고 합니다.

 

 

일산 밤리단길 태국음식점 맛집 뭄알로이

주차는 가게 앞에 하시면 되는데요. 총 4대 정도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 시간대에는 운이 좋아야 주차할 수 있어요. 저는 아주 아주 운이 좋게 한 자리가 남아서 쉽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ㅎ

 

근데 오후 5시에 딱 맞춰서 갔는데 이미 풀 테이블이고 제가 대기번호 1번이더라고요. 5분 정도 기다리니 자리가 났습니다.

 

 

식당 간판부터 벌써 태국스럽죠?ㅎㅎ 야외 테이블도 있어서 분위기도 너무 좋습니다. 요즘에는 밖에서 먹어도 그렇게 덥지는 않겠더라고요.

 

 

태국식 면 샐러드인 얌운센(13,000원)과 팟씨유(12,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팟타이보다 팟씨유를 원래 더 좋아하거든요 ㅎ

 

 

안에 분위기도 좋습니다. 타일로 벽을 해놓은 것도 엄청 태국스러워요 ㅎ 손님들 대부분이 여자고 가끔 커플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이쁘고 맛있다는 뜻이겠죠?

 

얌운센은 생각보다 소스가 넉넉하게 나왔어요. 태국식 면 샐러드이기 때문에 면이 많은 편이네 보통 면끼리 잘 붙어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근데 뭄알로이는 먹기 좋게 서로 달라붙지 않았어요. 각종 야채와 흰 목이버섯, 새우까지 들어가 있는데요. 독특한 점은 약간 미지근하다는 점입니다. 살짝 따뜻한 샐러드라서 여자친구는 좀 당황스러워했는데요. 그래도 엄청 맛있다며 잘 먹더라고요 ㅎ 저도 매콤한 피시소스 맛에 중독된 듯 맛있게 먹었습니다.

 

 

팟씨유(12,000원)가 아주 맛있게 잘 볶아져서 나왔습니다. 집에서 만들면 이런 맛을 낼 수가 없죠 ㅎ 태국 음식은 식당에서 먹어야 맛있는 이유가 웍에 강한 불로 볶기 때문입니다 ㅎㅎ 양도 꽤 많았어요. 제가 보통은 태국 음식점은 양도 적고 살짝 비싼 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요. 요즘 들어 양이 넉넉한 태국 음식점을 몇 군데 만나면서 인식이 바뀌어가고 있어요 ㅋㅋ

 

팟씨유는 좀 간간한 편이었어요.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태국 고춧가루를 뿌려서 먹으면 매콤해지면서 진짜 맛있습니다. 저는 매콤한 맛을 좋아해서 계속 뿌려먹었네요 ㅎ

 

뭄알로이는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데요. 주차하기는 힘든 편이라 마음 놓고 방문하지는 못할 것 같아요. 그래도 또 방문해서 똠얌꿍도 먹어보려고요 ㅎㅎ

 

한 줄 평 : 정말 태국스러운 태국 음식 맛집

 

이 글은 제 돈 주고 팟씨유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일산 태국음식점 카오산, 현지인 셰프의 똠얌꿍 대박 맛집 포장 후기

일산 라페스타 F동 2층에 위치한 태국음식점 카오산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우연히 발견하게 된 태국음식점인데 가격도 다른 곳보다 많이 저렴하고 맛있어 보여서 방문하게 됐어요. 일산 라

gordonoliv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