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인스타그램 아바타 만들기 2분이면 충분(인스타 3D 아바타 만드는 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10.

인스타그램 아바타 만들어보셨나요? 저는 어제 만들어봤는데 별로 어렵지 않더라고요. 오늘은 인스타 아바타 만드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엄청 꾸미지 않는다면 2~3분 만에도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아바타 만드는 법

먼저 인스타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셔야 됩니다. 제가 아바타 만드는 걸 찾느라 5분 이상 고생했는데 업데이트가 안 된 상태였더라고요 ^~^

 

 

설정 --> 계정 --> 아바타 순으로 들어가시면

 

 

시작하기를 하셔서 피부색, 헤어 색상, 눈 색상, 눈 모양, 체형, 의상, 모자, 청각기기 등 다양한 것을 골라서 원하시는 대로 만들어 나가시면 됩니다. 저는 아바타인 만큼 원래 하지도 않은 염색을 헤어 색상을 바꿔 표현하고 눈의 색상도 원래의 모습과는 다르게 하는 등 제가 원하는 대로 만들어봤어요.

 

 

참고로, 완료 버튼 바로 밑에 보이는 버튼은 셀카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만들고 있는 아바타 바로 오른쪽에 자신의 모습이 나타나기 때문에 대조해볼 수 있어요. 현재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아바타를 만들 수 있어서 디테일하게 잘 묘사하여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ㅎ

 

근데 다 만들긴 했는데 좀 아쉬운 점들이 있었어요. 제 기준에서는 아바타가 좀 못 생긴 것 같아요. 제페토로 아바타 만들던 것을 생각해보면 이미지나 기능적인 면이나 비교가 많이 되면서 아쉽더라고요. 그래도 인스타그램의 모회사인 META(구 Facebook)에서 모든 플랫폼에 아바타 서비스를 구현한다고 출시를 한 것인데요. 메타버스를 염두하고 만든 것인 만큼 저도 메타버스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것 같아 기분은 좋네요 ㅎㅎ 나중에 3D 아바타로 애니메이션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인스타 아바타 만드는 법은 정말 쉬워서 막 엄청 디테일한 모습까지 신경쓰지 않으면 2분 만에도 만들 수 있어요. 인스타 하시는 분들 일단 재미로라도 하나씩 만들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ㅎㅎ

 

인스타 아바타는 인스타 프로필뿐만 아니라 story와 DM용 이모티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 한국에서는 인스타 아바타를 만드는 것까지만 가능하고 사용하는 것은 좀 더 기다려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아마 인스타 다음 최신 버전에서 업데이트를 하면 아바타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