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서든 병영수첩 이용과 길로틴 시스템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10.

서든 병영수첩은 FBS 게임인 서든어택의 병영수첩을 말하는데요. 서든어택 병영수첩으로 서든어택을 플레이한 기록과 전적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서든어택을 최근에는 한 적이 없지만 십여 년 전에 했었는데요. 계급이 소위라고 하고 놀림받겠죠? ㅋㅋㅋㅋㅋ

 

 

서든 병영수첩

서든어택 게임을 하시는 분이라면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것 같아요.

서든어택 병영수첩

 

서든어택 병영수첩

 

barracks.sa.nexon.com

서든어택 병영수첩으로 공식클랜의 시즌점수를 기반으로 한 랭크를 확인하실 수 있고요. 랭크전 솔로로 승률, RP 랭킹 등을 알 수 있어요.

당연히 로그인을 해야 하며 최근 90일간의 기록들만 확인이 됩니다. 승패 여부에 따른 승률, 헤드샷, 킬데스 정보 등을 파악할 수 있어요. 

 

서든어택 길로틴 시스템

서든어택 병영수첩에 들어가면 길로틴 시스템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길로틴은 서든어택 내에서 불법 프로그램이나 어뷰징 등의 행위에 의심 사건들을 배심원들이 판단하여 비정상 플레이가 의심되는 서든러에게 제재를 가하는 시스템입니다. 결과는 유죄 또는 무죄로 나오게 되는데요. 

서든러들이 의심되는 행위 목격 시 스크린샷 등을 기반으로 의심 사례에 대해 신고를 하게 되는데요. 신고가 누적된 부정 이용자들은 배심원들에게 심판을 받게 됩니다. 사건 파일을 받은 배심원들이 직접 유죄, 무죄를 판단하게 되는데요. 여러 배심원들이 제재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요. 권한이 있는 배심원인 만큼 올바른 판단을 해야 하는데요. 잘못 판단한 게 누적되면 배심원단에서 제외될 수도 있고 심한 경우에는 이용 정지 제재를 당할 수 있는 만큼 신중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길로틴 시스템이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서든어택을 할 때 총알이 벽을 뚫고 들어오는 핵 때문에 숨어있어도 죽고 리스폰 끝나자마자 이유도 모르고 죽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런 길로틴 시스템은 정말 잘 만든 것 같아요.

 

길로틴 배심원은 매달 10만명 정도를 선발하는데요.

배심원으로 선발되면 다양한 보상들도 있어서 많은 서든러가 배심원이 되고 싶어 할 것 같습니다.

클린한 게임문화가 잘 만들어졌으면 좋겠네요 ㅎ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