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신한은행 앱으로 하는 방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9.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청은 2월 21일부터 시작되지만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를 통해 자신이 가입 대상인지 여부를 판단하실 수 있어요. 게다가 본 신청 때 추가적인 가입 요건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으므로 꼭 미리 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가능한 기간은 2월 9일~18일입니다.

 

2022-청년희망적금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저는 신한은행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신한은행 앱인 '신한 쏠(SOL)'을 이용했어요. 다른 은행 앱으로 신청하실 분들도 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신한 쏠(SOL) 앱에 들어가시면 맨 밑에 "상품몰"에 들어가 주세요.

 

2022-청년희망적금-미리보기

 

적금/청약 -->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 확인

저는 앱 업데이트를 안 했는데요.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상품/서비스에서 적금/청약을 보실 수 있어요.

 

2022-청년희망적금-미리보기

 

저처럼 신한은행에 계좌가 있는 분들은 고객정보가 이미 있는데요. 바뀐 정보가 있다면 고객정보변경에서 변경해주시고 '확인했어요!' --> 확인 --> 가입 대상자 고객정보 확인 

2번에 보시면 소득이 나와있는데요. 근로소득자, 종합소득세 신고자,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 중에 자신에게 해당하는 걸 고르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계좌가 없으신 분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자서명을 하면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2022-청년희망적금-미리보기

 

2일 정도 기다리셔야 합니다. 신청 결과는 LMS로 안내가 되니 그냥 연락을 기다리시면 되겠네요. 

사실 저는 가입 조건이 애매해서 일단 신청부터 해봤습니다. 가입 대상자인지 아닌지는 2일 뒤에 알 수 있겠죠 ㅎ

(그리고 가입대상자 고객 중 3월 31일까지 적금 개설한 선착순 1만명에 한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준다네요.)

이렇게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를 하시면 2월 21일 이후 본 신청 때 추가로 가입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으니 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어요.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를 적극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서 신한은행 App으로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서 다뤄봤는데요. 타 은행 앱 이용 시에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메뉴를 잘 찾아보시면 순서에 맞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2022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어제 제가 포스팅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과 자격 요건 놓치면 후회합니다

2022 청년희망적금에 대한 상세 정보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및 자격 요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월 2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gordonoliver.tistory.com

끝가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