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을밀대 일산점, 양지탕밥(동절기메뉴)에 같이 나오는 김치 완전 JMT!!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3.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을밀대 일산점에서 양지탕밥을 먹은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평양냉면은 사계절 다 먹을 수 있는 메뉴지만 양지탕밥은 동절기메뉴로 겨울에만 먹을 수 있어요. 물론 겨울 앞뒤로 해서 10월부터 대략 3월까지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을밀대 뒷문입니다. 뒷문쪽에는 주차 자리가 2~3공간 있는데요. 제가 평일 오후 3시 40분쯤 방문하니까 다 찼더라고요.

그래서 대략 100m정도 떨어져있는 을밀대전용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홀로 들어서니 손님들로 거의 가득차 있었어요. 저는 그렇다치고 이런 애매한 시간에 왜 사람들이 많은지........

양지탕밥(동절기 메뉴)의 가격은 10,000원이에요. 양지탕밥만 하나 주문했습니다.

양지탕밥은 평양냉면보다 빨리 나왔어요. 을밀대의 테이블도 하얀색인데 양지탕밥 국물도 하얗고 뭔가 이쁘네요 ㅎ 처음에 주문하면 배추김치만 하나 주는데요. 양지탕밥이 나올때 쪽파김치와 알타리무김치를 가져다 줘요.

설렁탕같은 뽀얀 국물에 양지가 들어가 있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배추김치. 맛있습니다.

알타리무김치. 제가 이제껏 먹었던 알타리무김치와는 스타일이 좀 달랐어요. 이것도 진짜 맛있었어요. 사실 제가 알타리무김치를 잘 안 좋아하는데 이런 맛이면 진짜 즐겨먹을 것 같아요.

쪽파김치. 가장 맛있었어요 ㅎㅎ 간이 세긴한데 맛이 진짜 기가 막힙니다 ㅎ

고기가 국물 위에까지 올라와있어서 밑에도 전부 고기인가 싶었는데 양지탕'밥'인걸 깜빡했네요ㅋㅋㅋㅋ밑에는 밥이 들어있습니다.

고기도 상당히 부드럽게 잘 삶아졌고 중간중간에 있는 힘줄같은 것들도 씹기 좋을 정도로 괜찮은 식감을 갖고 있어요.

이렇게 김치랑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국물은 간이 안되어 있어서 테이블 옆에 있는 소금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원래 설렁탕 먹을 때도 소금을 안 넣어먹는 스타일이라서 소금을 안 넣고 김치로 간을 맞춰 먹었어요.

참고로 평양냉면에 들어가는 메밀면도 들어가 있어요ㅎㅎ 제가 면을 늦게 발견해서 살짝 식감이 아쉬웠는데 다음번에 먹을 때는 면부터 먹고 밥을 먹어야겠어요.

김치를 번갈아 가면서 먹다보니 어느새 다 먹어버렸습니다ㅎ 쪽파김치는 너무 맛있어서 한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참고로 양지탕밥은 김치가 떨어지면 판매가 끝납니다. 이제 김치가 얼마 남지 않아서 4월 초쯤에 양지탕밥이 마감될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다시 10월쯤부터 다시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김치때문에 양지탕밥 마감되는게 이해가 될 정도의 맛있는 김치였습니다 ㅎㅎ 이런 쪽파김치 저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ㅎ

을밀대가 뭔지 몰랐는데 카운터에서 계산할 때 보니 설명이 되어있네요.

고향순대국 옆쪽에 을밀대전용 주차장이 있는데 9대 정도 주차공간이 있어요. 

참고로 을밀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영업하는데 라스트오더는 9시 10분입니다.

 

한줄평 : 양지탕밥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같이 먹는 김치가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2021.03.12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일산 대화 을밀대 일산점에서 평양냉면 맛보기(주차, 공짜로 곱배기 먹는 꿀팁)

 

일산 대화 을밀대 일산점에서 평양냉면 맛보기(주차, 공짜로 곱배기 먹는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대화동에 위치한 을밀대라는 평양냉면 맛집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 킨텍스점과는 대각선방향에 위치해 있어요. 원래 마포에 있는 곳이 본점인데 지금은 강

gordonoliver.tistory.com

이 글은 제 돈 주고 양지탕밥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