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원당 맛집 원당쇠고기국밥 얼큰한 국물과 부드러운 우거지의 환상 조합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2. 8.

원당 서오릉로에 위치한 원당쇠고기국밥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아침 6시부터 저녁 9시까지가 영업시간이라서 아침도 든든하게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ㅎ

 

 

원당 맛집 원당쇠고기국밥

가게 앞에 주차 공간이 있는데요. 점심시간에는 차가 꽉 찬다고 합니다. 저는 오전 10시 45분에 점심을 먹으러 가서 손님이 많지는 않았지만 이른 점심치고는 꽤 있는 편이었습니다.

 

 

색 바랜 간판이 아주 오래된 맛집이라는 걸 알려주는 것 같았어요. 이 식당에는 순두부국밥, 쇠고기국밥, 특국밥, 곰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만두곰탕 등이 있는데요. 간판과 식당 이름이 알려주듯이 여기 메인 메뉴는 쇠고기국밥입니다. 다른 테이블도 전부 쇠고기국밥을 먹는 중이었어요 ㅎ

 

 

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다인데요. 둘 다 엄청 맛있습니다 ㅎ 쇠고기국밥(13,000원)은 국물이 아주 얼큰합니다. 일반적인 육개장과 비슷한 맵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쇠고기국밥 안에 들어있는 소고기, 우거지, 무 등 내용물이 전부 다 엄청 부드러워서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내용물을 대충 끌어모아도 엄청 많습니다 ㅎㅎ 우거지가 많이 들어있는데 엄청 좋았어요.

 

 

저는 이 얼큰한 소고기국밥이 맵기도 적당하고 아주 제 스타일이었는데요. 만약 맵거나 짜다 생각되면 사골육수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돼지국밥, 순대국밥 많이 드셔보신 분들 소고기국밥도 한 번 드셔보세요 ㅎㅎ 강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