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운정 와플대학에서 오레오누텔라와플 먹어본 후기(칼로리, 창업비용 정보도 있음)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플대학에서 오레오누텔라와플을 먹어본 후기 리뷰를 할 겁니다.

와플대학이 학생들 사이에서 핫하다는 소문을 들었는데요. 제가 지나다니다 보니까 와플대학이 아닌 와플칸이 자주 보이더라고요. 아는 동생이 와플대학 와플 사달라고 졸라대서 동생 차 얻어 타고 간 뒤에 더치페이했어요ㅇㅇ

제가 방문한 곳은 와플대학 파주운정점(와플대학 파주운정캠퍼스)입니다.

와플대학 파주운정점의 외관입니다. 천장이 높네요.

바깥에도 메뉴판이 있네요. 가격은 안 나와있지만요. 이 중에 베스트는 애플시나몬와플, 딸기누텔라와플, 오레오누텔라와플이네요.

베이직, 누텔라, 프루츠, 스페셜, 젤라또로 와플의 메뉴가 세분화되어있어요.

방문하기 전까지는 단순히 와플만 파는 줄 알았는데 음료도 파네요. 커피와 논커피, 아이스, 젤라또 컵으로 세분화되어있네요. 와플칸과 비교하면 와플대학이 전체적으로 메뉴가 더 많네요.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하면 됩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한 뒤에 직원에게 말해서 크림, 생크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요. 아무 말하지 않으면 그냥 기본적인 양으로 알아서 만들어줍니다.

크림의 종류가 굉장히 많아요. 밀크크림, 딸기크림, 초코크림, 모카크림, 치즈크림, 사과크림, 망고크림, 땅콩크림 등이 있어요. 요거트와 블루베리에는 뒤에 크림이라는 단어가 붙지 않는데 그래도 크림이겠죠? 안 먹어봐서 잘은 모르겠네요.

와플대학이라는 대학 컨셉답게 수료증도 있어요. 영수증에도 대표에 김신앙이라고 나와있는데 이 분이 사장님인가 봅니다. 와플대학 총장 강보미라는 분은 아마도 이 프랜차이즈를 만드신 분이겠죠?

제가 주문한 오레오누텔라와플(3,300원)입니다. 칼로리는 579kcal에요.

포장해와서 커피랑 같이 먹었어요.

앞에서 보면 누텔라는 안 보이고 크림과 오레오 부스러기만 보여요.

와플 빵은 와플칸에 비해서 두께가 얇은 편에 속해요. 기본적으로 흔히 접할 수 있는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와플이 뜨겁지는 않았는데 겨울에 포장해와서 식은 게 아니라 크림이 녹아 흐르는 걸 방지하기 위해 일부러 한 김 식혀서 사용하는 것 같아요. 제 생각입니다.

오레오 부스러기들입니다. 이에 상당히 잘 끼게 생겼네요ㅋㅋㅋㅋㅋㅋㅋ 먹고 나서 양치 열심히 해야겠어요.

누텔라는 뒷부분으로 보니까 보이네요.

먹어보니 확실히 맛은 있었어요. 사실 누텔라가 들어갔는데 맛없을 수가 없겠죠?ㅋㅋ 와플은 크림과 함께 잼이나 누텔라 같은 달달한 게 같이 들어가 줘야 달달하니 맛있는 것 같아요. 제가 먹었던 오레오누텔라와플에서 누텔라가 빠졌더라면 별로였을 거예요. 

 

다이어트하는 분들은 와플대학에서 와플 드시면서 칼로리가 얼마인지 굉장히 궁금하실 거예요.

보통 400~700kcal 정도 하는데요. 크림와플의 경우는 1,381kcal이더군요. 메이플시나몬와플은 2,200원이라는 가장 저렴한 가격과 함께 칼로리는 297kcal입니다. 애플시나몬와플, 스노우와플은 464kcal. 딸기케이크와플 500kcal, 딸기듬뿍와플 576kcal, 크런치딸기잼와플 401kcal, 티라미수와플 616kcal, 호두고구마와플 1001kcal, 베리베리와플 426kcal, 딸기와플 417kcal, 바나나누텔라와플 516kcal, 딸기누텔라와플 426kcal, 젤라또와플 406kcal, 크림젤라또와플 734kcal, 싸만코젤라또와플 584kcal, 오레오누텔라젤라또와플 1087kcal, 딸기누텔라젤라또와플 435kcal, 딸기범벅젤라또와플 561kcal, 크런치딸기잼젤라또와플 540kcal, 티라미수젤라또와플 615kcal 등입니다. 

전부 다는 아니고 좀 많이 먹을 것 같다 싶은 메뉴들만 칼로리를 적어봤어요.

다이어트 성공하시길ㅋㅋㅋㅋ

 

와플대학 같은 브랜드가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골목에 위치하면 정말 잘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맛이나 가격이나 와플칸보다 와플대학이 더 나은 것 같네요. 와플대학 창업비용은 10평 기준으로 10,800,000원(1,080만원)이네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창업비용은 이런데 아무래도 여기저기 돈 들어갈 데가 많겠죠?

 

한줄평 : 개인적으로 두꺼운 와플의 와플칸보다 기본적인 사이즈 와플의 와플대학이 더 맛있다고 느껴졌고 음료도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와플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