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연남동 잘란연남, 인도네시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칵테일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5. 16.

연남동에 위치한 잘란연남이라는 인도네시아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연남동 골목길을 정처 없이 떠돌다가 발견하게 된 곳인데요. 너무나도 만족스러웠던 곳이기도 합니다.

 

 

연남동 잘란연남

연남동의 잘란연남은 평일에는 오후 3시에 오픈을 하기에 보통은 저녁식사 겸 술 한 잔을 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면 되겠는데요. 조명도 적당히 어두운 게 분위기 있고 인테리어도 이곳만의 느낌이 살아있더라고요.

 

잘란연남의 Jalan은 인도네시아어로 명사는 '길', 동사는 '걷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jalan 연남이라고 하면 '연남길' 또는 '연남길을 걷다' 정도가 될 수 있겠네요.

 

 

사이드 메뉴로 닭꼬치 같은 음식도 있지만 저랑 여자친구는 저녁을 먹고 나서 방문했기 때문에 메인 메뉴 중에 하나인 미 고렝 스페셜(13,000원) 하나만 주문했습니다. 칵테일이랑 같이 먹을 안주로 하나가 적당하더라고요 ㅎ

 

참고로, 메인 메뉴로는 나시 고렝, 미 고렝, 사떼 아얌 with 나시, 미 박소 사삐로 총 네 가지가 있는데요. 고렝은 인도네시아어로 볶거나 튀긴 음식을 뜻하고, 나시는 밥, 미는 면을 뜻합니다. 그래서 나시 고렝은 볶음밥, 미 고렝은 볶음면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미 박소 사삐는 재료 중에 무언가가 수입이 안 되고 있어서 제가 방문했을 때는 먹을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와 저는 술을 잘 못 먹기 때문에 밖에서 사 먹은 적이 없는데요. 오랜만에 연남동 데이트하면서 분위기도 낼 겸 칵테일도 한 잔 하게 됐습니다 ㅎ

여자친구는 피나콜라다(12,000원), 저는 보스턴 쿨러(12,000원)를 주문했어요.

 

 

물과 수저는 셀프입니다. 입구 쪽 셀프바에서 사용할 식기들을 챙겨 오시면 됩니다.

 

 

칵테일바처럼 주방을 바라보면서 높은 의자에 앉아 먹는 공간도 있어요. 그 외에 테이블은 5개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미 고렝 스페셜(13,000원)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넉넉해서 좋았어요 ㅎ 저녁을 먹고 방문했지만 그래도 양 많은 건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ㅎ

볶음면 위에 고온에서 튀기듯이 익힌 계란후라이와 마늘 플레이크가 올라가 있었고요. 사이드로는 식감 좋게 잘 절여 만든 피클, 오이, 토마토 등이 있었어요. 그리고 알새우칩인 끄루뿍도 같이 나오는데요. 볶음면을 끄루뿍 위에 얹어서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미 고렝은 다른 곳에서 먹어봤어도 끄루뿍이랑은 같이는 안 먹어봤는데 생각만 해도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끄루뿍 위에 미 고렝을 얹어서 한 입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알 새우칩이랑 볶음면이랑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직접 드셔 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ㅎ

 

제가 미 고렝은 만들어 본 적이 없고 나시 고렝은 만들어 먹어본 적이 있는데요. 만들어 먹은 지 너무 오래됐지만 제 기억이 맞다면 케첩 마니스와 스리라챠 소스를 적당 비율로 섞어서 면이나 밥이랑 볶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만들어 먹었을 때와는 좀 다른 맛이었는데요. 소스의 비율 차이도 있겠지만 화력이 많이 차이 난다는 점이 결정적인 것 같습니다. 계란후라이도 튀기듯이 익혀져서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고요. 면도 웍에 잘 볶아져서 가정집에서는 절대 맛볼 수 없는 전문적인 맛이 났습니다 ㅎ

 

미 고렝을 먹는 순간 재방문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그냥 재방문 의사가 있는 정도가 아닌 "재방문하고야 말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ㅎ

 

 

미 고렝을 끄루뿍에 올려서 한 입씩 먹고 나니 칵테일이 나왔어요. 왼쪽의 하얀 칵테일이 피나콜라다(12,000원), 오른쪽의 파인애플 모양의 유리잔에 담긴 게 보스턴 쿨러(12,000원)입니다.

 

너무 이쁜 잔에 나와서 기분이 좋은 것도 있었지만 양도 많아서 좋았습니다ㅎㅎ

 

제가 예전에 송도에 있는 제이앤제이슨이라는 칵테일바에 갔던 적이 있는데 칵테일 한 잔에 가장 저렴한 게 17,000원 정도였고 비싼 건 23,000원 정도였는데 양도 엄청 적었거든요.

 

 

송도 라운지바 제이앤제이슨, 힙한 인스타 감성 제대로 느끼고 왔어요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위치한 제이앤제이슨 라운지 바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멀리서 봐도 색감이 멋지고 세련되어 보이는 곳인데요. 계획 없이 걸어 다니다가 이뻐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gordonoliver.tistory.com

 

피나콜라다는 코코넛 밀크 같은 게 들어간 맛이었는데요. 매운 미 고렝으로 놀란 입을 진정시키는데 너무 좋은 칵테일이었습니다. 나시 고렝이나 미 고렝을 드실 때 같이 곁들여 먹기 좋은 칵테일이란 생각이 듭니다 ㅎ 여자친구는 다른 곳에서 먹었던 피나콜라다보다도 더 맛있다며 좋아했어요.

 

제가 주문한 보스턴 쿨러는 진저에일과 레몬 맛이 나는 맛이었는데 깔끔하고 진저에일을 오랜만에 맛봐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저녁을 먹고 방문해서 분위기도 낼 겸 식사 하나랑 칵테일을 같이 먹게 됐는데 결론적으로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사장님 2명이서 동업하는 느낌이었어요. 나이대도 비슷하고 친해 보였거든요 ㅎ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해주셔서 칵테일을 고르는데 결정장애가 덜 왔던 것 같습니다 ㅋㅋ

 

인도네시아 음식을 좋아하시거나 한 번도 안 드셔 보셨다면 연남동의 잘란연남이란 식당 적극 추천합니다 ㅎ

 

한 줄 평 : 인도네시아 음식도 맛있고 칵테일을 같이 맛볼 수 있는 분위기 좋은 곳

 

이 글은 제 돈 주고 칵테일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