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양평신내서울해장국에서 원조맛의 진짜 내장탕, 해내탕맛보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2.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평신내서울해장국이라는 진짜 제대로 내장탕, 해내탕을 잘하는 곳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185에 위치해 있어요. 비슷한 상호가 많다보니 주소를 강조해봅니다.

연예인 사인과 사진도 걸려있어요. 나름 유명한집?ㅎㅎ

제가 먹어봤던 내장탕 집 중에 가장 맛있어하는 집인데요. 거의 저녁시간에 방문했는데 맛이 좋은 것 치곤 손님이 막 붐빌 정도로는 차진 않길래 의아했는데 점심시간에는 엄청 잘 되더라고요. 자전거 동호회 사람들이 단체로 먹기도 하고 여기 저기서 직장인들이 찾아와서 먹던데 이제야 뭔가 이해되고 그럼 그렇지 싶었어요ㅋㅋㅋ

진짜 맛있거든요.

원조해장국은 9,000원, 내장탕은 11,000원, 해내탕은 11,000원이에요. 선지탕, 수육, 내장전골, 술국은 먹어본 적이 없어서 맛은 잘 모르지만 무조건 맛있을 거에요ㅋㅋㅋ

해장국에는 다른 내장은 안 들어가고 국내산 양과 큼지막한 선지가 들어가 있어요. 내장탕같은 걸 아주 즐기시는 분이 아니라면 보통 양만 들어간 걸 선호하실 거에요.

내장탕에는 양은 물론이고 소창, 대창, 홍창, 목살, 애기집 등이 들어가요. 사실 내장탕 먹을 때 홍창, 애기집은 뭔지 모르겠는데 들어간 것들 중에 제 마음에 안 드는 내장은 없었어요ㅋㅋㅋㅋㅋㅋ 내장들 세척이랑 초벌로 삶고 하시는 게 노하우가 있는 집이라서 잡내도 안나고 식감도 딱 알맞게 살아있어서 너무 좋아요.

해내탕은 해장국의 얼큰한 육수와 내장고기가 들어갔다는데 제가 내장탕, 해내탕 번갈아가면서 자주 먹는데 다 맛있다는 생각만 하면서 먹어서 어떤 큰 차이점을 설명하기가 애매하네요ㅋㅋㅋㅋㅋ

양평맛집 지정서도 보유하고 계시네요 ㅎㅎ

여기 사장님의 아버지께서 양평에서 원조집을 운영하고 계세요. 가족에게 전수받은 것이니 이곳도 당연히 원조입니다. 실제로 원조집을 방문했던 형이랑 같이 이곳을 방문했는데 이곳도 원조집만큼이나 정말 맛있다고 했어요.

그런데 사장님의 아버지가 운영하시는 식당이 뚝배기도 더 크고 양은 더 많다고 하더라고요. 

양평서울신내해장국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고추 다데기를 적당히 넣고 양념장에 무청우거지, 콩나물, 양 등을 같이 찍어먹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건더기를 다 먹으면 국물에 밥을 말아서 김치, 깍두기를 곁들여 먹으라네요 ㅎ

해내탕(11,000원)이 나왔어요. 밥 위에 보이는게 이곳의 특별 양념장이에요. 양념장에 고추기름을 뿌려주고 섞어주면 더 맛있어요.

무청우거지와 콩나물도 정말 맛있어요ㅎㅎ

내장마다 이름은 잘 모르지만 안 맛있는게 없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되게 딱 알맞게 잘 삶으셔서 내장이 퍼지는 식감이라던가 질기다던가 그런게 없었어요. 레토르트식품으로 내장탕 같은 걸 먹게되면 내장들의 식감이 너무 아쉽더라고요. 레토르트가 장인의 노하우를 따라가긴 힘들겠죠ㅋㅋㅋ

 

이 식당은 집 근처에 있었다면 정말 자주 갔을거에요. 차를 타고서라도 가끔씩 꼭 먹으러가는 식당이기 때문에 더 애틋하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요새 제가 휴무없이 계속 일하느라 갈 시간이 없는데 휴무가 생기면 바로 가고 싶은 집 중 하나에요. 겨울이라 그런지 더 많이 생각나는 해내탕이네요.

 

참고로, 사장님께 "많이 주세요"라고 하면 진짜로 양을 상당히 많이 주시고 선지가 안 들어가는 내장탕, 해내탕을 주문하면서 "선지 좀 넣어주실 수 있나요?"하면 진짜로 선지를 넣어주세요ㅋㅋㅋㅋㅋ 그만큼 사장님께서 인심도 후하고 서비스마인드를 갖추신 분이세요. 내장탕, 해내탕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그리고 '양평신내서울해장국'이라는 상표를 걸고 하는 식당을 좋아하신다면 이곳이 진짜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한줄평 : 국물, 내장의 맛, 내장의 식감, 양 모두 만족스러운 양평신내서울해장국입니다.

이 글은 제 돈주고 해내탕 사먹은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