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브라운면도기 300s 가성비모델 구매후기(브라운 면도기만 14년 사용)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2. 3.

 

브라운면도기 300s라는 가성비 최고의 모델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성인이 되면서 부터 일반 면도기가 아닌 전기면도기를 계속 사용해왔는데요. 제가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이유, 브라운면도기 사용기간, 브라운면도기 320s-4와 브라운면도기 300s의 차이점, 신모델 브라운면도기 pro9이 아닌 브라운면도기 300s를 선택한 이유 등에 대해 설명해볼게요>_<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이유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첫번째 이유는 유지비용이 간편하다는 점이에요. 일반 면도기를 사용하게 되면 쉐이빙폼도 사용해야하고 주기적으로 면도날을 교체해야하는데 그 비용이 만만치 않죠. 

 두번째 이유로는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거울을 보면서 면도기를 사용하면 좀 더 깔끔하게 자를 수 있지만 거울을 보지 않고도 웬만큼 잘 자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브라운면도기(전기면도기) 사용기간

 크게 이 두 가지 이유로 저는 전기면도기를 애용하는데요. 줄곧 브라운면도기만 사용해왔어요. 맨처음 사용이 브라운면도기였는데 만족도가 높다보니 굳이 필립스나 다른 제품으로 갈아탈 이유를 못 느꼈던 것 같습니다. 맨처음에 사용했던 브라운면도기는 너무 오래돼서 모델명을 모르겠지만 7년정도 사용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다음에 구매해서 한동안 사용했던 브라운면도기는 320s-4입니다. 이건 코스트코에서 구매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가격은 잘 기억나지 않아요. 그리고 브라운면도기 320s-4를 또 7년정도 사용했는데요. 면도날이 많이 망가지게 됐어요. 그동안 잘 몰랐는데 면도날은 18개월마다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7년정도 사용한 브라운면도기 320s-4와 이번에 새로 구매한 브라운면도기 300s입니다. 브라운면도기 300s는 쿠팡에서 약 35,500원정도에 구매했어요. 

 

브라운면도기 320s-4와 브라운면도기 300s의 차이점

 참고로 브라운면도기 320s-4는 청소솔이 들어있고 구렛나루커터 기능이 있지만 브라운면도기 300s는 청소솔이 없고 구렛나루커터 기능이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320s-4모델을 사용하면서 구렛나루커터 기능을 단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어서 있으나마나 였어요. 저의 개인적인 경우에는 그렇습니다ㅎ

 

 320s-4는 충전을 하고 나서 방전이 많이 되면 충전을 하란 표시로 빨간불이 깜빡깜빡하지만 300s는 그런 기능이 없기 때문에 적당한 때가 되면 알아서 충전을 해줘야합니다.

 

 

 

300s 모델박스입니다.

 

 

5M방수설계, 강력한 니켈 수소 배터리, 인체공학적 그립.

ㅎㅎ 우와~할만한 기능은 아니지만 기본은 갖춘 녀석이에요ㅎㅎ

 

 

면도날은 물로 세척해주면 되고요. 찝찝하신 분들은 세척액을 따로 사서 세척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동봉되어있던 설명서입니다. 면도날의 모델은 21B에요.

 

 

설명서에도 면도망&면도날 카세트 : 21B라고 표기되어있어요.

 

 

왼쪽의 320s-4는 구렛나루커터가 달려있는 반면 오른쪽의 300s는 없어요.

 

 

참고로 설명서를 잃어버려도 뒷면에 21B라고 적혀있어서 깜빡할 일은 없겠네요ㅎ

 

 

320s-4의 면도망&면도날인데요. 너무 오래 사용하다보니 부식이 돼서 구멍이 뚫렸어요. 제가 주기적으로 면도날을 교체해야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결국 7년사용으로 인해 이렇게 구멍이 나게 됐습니다.

 

 

 

새로 구입한 300s는 아주 이쁘고 반짝반짝이는 면도망&면도날이에요ㅎㅎ

 

 

320s-4와 300s의 면도망&면도날의 모양은 똑같은 것 같아요. 둘다 브라운면도기 3시리즈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ㅎ

 

신모델 브라운면도기 pro9이 아닌 브라운면도기 300s를 선택한 이유

 새로나온 브라운면도기 프로9의 경우에는 가격이 30만원대입니다. 그리고 18개월 마다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하는 면도날의 가격은 정품이 5만원대라 부담이 많이 되죠. 제가 계속 사용하던 브라운면도기 320s-4의 경우에도 면도날을 교체해줄 수가 있었는데요. 면도날 정품을 구매하려고 찾아보니 찾기가 매우 힘들더라고요. 정품이 아닌 제품은 2만원 정도하는데 리뷰를 보니 정품과는 사용감이 완전 다르다고 별점이 다 테러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정품이 아닌 면도날은 구매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정품 면도날을 구할 수 있는 모델이 무엇인가 찾아보니 최소 브라운면도기 7시리즈는 돼야 편하게 구할 수 있겠더라고요. 하지만 7시리즈의 가격이 10만원 후반대이기 때문에 가성비 제품을 고르다 결국 브라운면도기 300s를 고르게 되었어요. 가격이 35,500원정도인데 이정도면 브라운면도기 정품 면도날 가격 수준이거든요. 면도날을 사느니 면도기를 새로 구입하겠다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ㅎㅎ 브라운면도기 300s만 해도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기 때문에 면도하는데 정말 불편한 거 하나 없더라고요.

 

 결론적으로, 저는 브라운면도기 300s를 선택했는데 지금 생각으로는 앞으로 계속 300s만 구매할 것 같습니다. 전기면도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필립스 면도기를 원형날이 3개가 있는 타입이고 브라운 면도기를 일자로 2개가 있는 타입인데요. 개인마다 선호하는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면도기 브랜드 정착하는데 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전 친구의 필립스면도기를 몇번 사용해봤는데 브라운면도기가 제 스타일입니다ㅎ).

이 글은 제 돈주고 면도기 구매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