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부탄가스 버리는 법, 폭발하지 않게 캔 오프너 활용하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6. 28.

부탄가스 버리는 법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캠핑을 가시거나 야외에서 가스버너를 사용하신다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것이 다 사용한 부탄가스 버리는 법입니다.

 

 

부탄가스 버리는 법

부탄가스를 버릴 때 주의해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분리수거장에 캔류로 분류하여 막 버리기도 하는데요. 절대 그러시면 안 됩니다. 자칫하면 폭발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다칠 수 있어요. 

 

부탄가스는 가스버너에서 불이 안 붙을 정도로 다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탈착 해서 가스나 오는 구멍을 눌러보면 잔여 가스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완벽하게 가스가 다 빠진 상태가 아니라는 것이죠.

 

부탄가스를 흡입하는 것은 몸에 좋지 않으니 환기나 통풍이 잘 되는 공간에서 구멍을 눌러 잔여 가스를 소리가 안 날 때까지 빼줍니다. 가스버너로 끝까지 사용한 부탄가스라면 3초 정도 걸리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가스를 완전히 제거하셨다면 구멍을 뚫어주셔야 하는데요. 송곳이나 칼로 세게 찔러서 구멍을 내주다 보면 스파크가 생기면서 작은 폭발로 이어져 자칫하면 다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송곳이나 칼보다는 캔 오프너를 이용해서 살짝 구멍을 내주고 분리수거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 사용한 부탄가스에 얼마나 가스가 남았다고 이렇게 번거롭게 버리느냐고 반문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부탄가스는 폭발 한계가 낮아서 폭발 위험이 크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안전하고 지정된 방법으로 구멍을 뚫어 분리수거해야 합니다.

 

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구멍을 눌러 잔여 가스를 흘려보낸다.

② 캔 오프너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구멍을 뚫고 캔으로 분류하여 분리수거한다.

 

방법을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부탄가스 버리는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