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뚜레쥬르 딸기듬뿍얼그레이크림번 먹어본 후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뚜레쥬르의 신메뉴 중 하나인 딸기듬뿍얼그레이크림번에 대한 리뷰를 해볼거에요.

딸기가 안 들어간 얼그레이크림번이 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렇게 딸기를 넣은 신메뉴도 나왔네요.

2021년 1월 13일날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어요.

딸기듬뿍얼그레이크림번(3,500원)입니다. 딸기 반개짜리가 6개로 총 딸기가 3개 들어간건데 당당하게 딸기듬뿍이라고 하네요. 포장은 플라스틱 용기에 포장되어있어요. 

뚜껑을 열었어요.

딸기 위에는 시럽같은 투명한 무언가가 뿌려져 있어요. 전체적으로 슈가파우더도 뿌려져있고요. 다른 리뷰들 보니 슈가파우더 안 뿌린 것도 보이더라고요. 이런 것도 지점마다 다른가 봅니다.

얼그레이크림번이라는 이름답게 빵에 얼그레이가 콕콕 박혀있습니다.

단면을 보니 크림이 많지는 않은데 그래도 용서는 해줄 수 있는 양이었어요ㅋㅋㅋ

크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크림빵에 들어가는 크림하고는 질감이 달라요. 좀 더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있는 크림이었어요. 딸기맛을 넣은 건지 딸기랑 먹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크림에서도 딸기의 맛이 느껴지는 듯한 맛이었습니다.

딸기듬뿍얼그레이크림번을 구매할 때는 케이스 안에서만 보다보니 빵이 많이 뻑뻑해 보였는데 꽤 촉촉하고 쫄깃한 빵이었어요.

크림이 엄청나게 촉촉해보이죠?ㅎ

빵의 얼그레이가 크림에 박힌건지 원래 섞여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크림 안에 많이 보이는 것을 보면 원래 섞여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림에서는 딱히 얼그레이의 맛이 느껴지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다른 리뷰들에서보면 크림의 양이 제가 먹은 것보다 적어서 별로일 것 같았는데 저는 잘 걸린 편인 것 같아요.ㅋㅋㅋ

이런 것도 다 지점마다 차이가 있거든요.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뚜레쥬르의 빵 속에 우유퐁당(다음 메인에도 올라갔었어요ㅎㅎㅎ)을 다른 지점에서 봤는데 정말 크기가 부피로 거의 2배는 작아보이고 빵 모양도 제대로 안 잡쳐있고 심지어 위에 올라간 마쉬멜로우도 안 이쁘게 붙여놨더라고요. 진짜 너무 궁금해서 알바생한테 물어봤어요. 이게 그 빵 속에 우유 퐁당 맞아요???ㅋㅋㅋㅋㅋㅋ맞다고 해서 더 충격.

 

관련링크

2021/01/06 -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 뚜레쥬르 2021 첫 신제품 '빵 속에 우유 퐁당' 리뷰

 

뚜레쥬르 2021 첫 신제품 '빵 속에 우유 퐁당'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뚜레쥬르에서 내놓은 2021년 첫 신제품 중 하나인 '빵 속에 우유 퐁당'이라는 제품을 리뷰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순진우유(순수하고 진한 우유) 시리즈를 내놓았는데 총 7가지

gordonoliver.tistory.com

뚜레쥬르 같은 빵집에서 빵을 먹을 때 누가 맛있다고 한 빵을 무작정 사서 먹으면 안되고 이쁘고 맛있게 잘 만드는 지점을 찾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ㅋㅋㅋㅋ 집 근처에 뚜레쥬르 2~3개씩 있으니까 어느지점이 정성스럽게 만드는지 지점 하나를 픽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ㅋㅋㅋㅋ(물론 파리바게트도 피해갈 수 없는 이야기죠......)

 

한줄평 : 단면은 잘라보고 크림이 많이 않은 듯 하였으나 밸런스 맞게 잘 들어가 있었고 촉촉한 빵과 크림의 달달함, 딸기의 향기까지 잘 느껴지는 빵이라서 기대했던 것보다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글은 제 돈주고 빵 사먹은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