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TV프로

그린마더스클럽 촬영지는 매탄 위브 하늘채 아파트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5. 12.

요즘 그린마더스클럽이라는 드라마를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린마더스클럽 촬영지 등 궁금해할만한 것들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린마더스클럽 줄거리

총 16부작인데 현재 11화까지만 나온 상황인 데다가 저도 아직 11화까지는 다 안 봤습니다. 스포 없이 대략적인 줄거리만 말씀드리면 초등학생을 두고 있는 학부모들이 자기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을 시킨다는 명목으로 자신의 욕심만 채우는 듯한 그런 내용입니다. 2년 이상 앞선 선행학습교육 등 남들이 다 자기 아이들한테 시키니까 자기만 안 시키면 자기 자식만 뒤쳐질 것 같은 학부모에 대한 심리묘사도 나오고요. 어떻게든 좋은 학교로 진학하기 위해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경시대회 입상 등의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모습들도 연출됩니다.

 

인기를 끌었던 스카이캐슬은 명문대 진학을 위한 학부모들간의 신경전이었다면 그린마더스클럽은 초등학생 학부모가 배경인 거죠. 드라마 제목부터 녹색어머니회라고 안 하고 그린마더스클럽이라고 한 걸 보면 여러 가지 모습을 풍자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린마더스클럽 촬영지

많은 사람들이 그린마더스클럽 촬영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들이 모여사는 곳이다 보니 아파트 배경이 자주 비치는데요. 드라마 내의 상위동 참 좋은 풍경이라는 아파트는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에 있는 매탄 위브 하늘채 아파트라고 합니다. 참고로 전용 84m²가 8억이 넘네요 ㅎㅎ

 

또, 그린마더스클럽 8화를 보시면 체육관이 나오는데요. 그린마더스클럽 체육관 촬영지는 퍼시픽스포츠그룹입니다. 요즘에는 드라마에 나왔기에 그린마더스클럽 장소협찬! 이라며 광고 전단지까지 만들었더라고요.

 

그린마더스클럽 촬영지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