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TV프로

우영우 13화 행복국수 촬영지, 행운국수와 행복국수는 진짜 있는 곳일까?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8. 1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3화에 정명석 변호사가 좋아한다는 행복국수라는 곳이 나옵니다. 행복국수 촬영지가 어디인지 정말 있는 국수집인지를 알아보고 행운국수는 어느 식당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영우 13화 행복국수 촬영지, 천리식당 천리민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3화에 보면 행복국수를 먹으러 가는 길에 먼저 행운국수라는 곳이 보입니다. 정명석 변호사는 행운국수가 장사가 잘 되지만 자기 입맛에는 행복국수가 더 맛있다며 국물 맛이 베지근하다라고 표현합니다. 참고로, 베지근하다라는 말은 제주도 방언으로 '고기 따위를 푹 끓인 국물이 구미가 당길 정도로 맛있다'는 뜻입니다.

 

도대체 행복국수는 어떤 맛일지 실제로 존재하는 곳인지 궁금했는데요. 알고 보니 행복국수 촬영지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6길 30에 위치한 천리식당 천리민박이라는 곳입니다. 실제로 국수를 파는 식당인지 궁금했는데 갈치조림을 파는 곳이네요. 그리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는 행복국수의 외관이 어두운 회색이며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약간 낡아 보이는 모습으로 나오는데요. 실제 식당(천리식당 천리민박)의 외관은 밝은 노란색에 하얀 땡땡이 무늬가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을 위해 외관의 색깔을 밝은 노란색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바꾼 건지 궁금했는데 한 달 전 방문자 리뷰에 나와있는 사진도 밝은 노란색인 것을 고려하면 어두운 회색은 CG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우영우 13화 행운국수 촬영지, 가시아방국수

드라마 내에서 행복국수에 도착하기 전 도로에서 잠깐 보였던 행운국수. 행운국수는 실제로 존재하는 곳인지 존재한다면 실제로도 국수집인지 궁금했습니다. 행운국수는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에 위치한 가시아방국수라는 곳입니다. 이름만 다를 뿐 실제로 존재하는 곳이며 심지어 국숫집입니다. 게다가 블로그 리뷰, 방문자 리뷰 둘 다 3천에 가까운 숫자인데요. 꽤 오래전이라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5년 전쯤에 한 번 가봤던 식당인 것 같습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맛있었습니다 ㅎㅎ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꼭 유명한 곳에서 먹지 않아도 꽤 맛있는 곳이 많았습니다. 제주도 가서 고기국수 먹고 실패한 적이 딱 한 번 있었는데요. 줄 서서 먹은 고기국수집이 맛은 있었지만 그렇게 대기 줄까지 서가면서 먹을 만한 맛인지는 모르겠다는 느낌을 받은 적도 있었고 유명하지 않은 국수집에서 굉장히 맛있다는 느낌을 받은 식당도 있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제주도를 보여주니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 지네요 ㅎ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