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TV프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는? 우영우 7화 당산나무 촬영지 상세 주소 공개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7. 2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화에 나오는 소덕동 팽나무(당산나무) 촬영지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화가 7월 20일(수)에 방영됐는데요. 7화의 줄거리를 아주 간략하게 설명하면 서울시와 경해도를 가로지르는 행복로를 만드는데 그 가운데 있는 소덕동이 반대하는 내용입니다. 소덕동은 그린벨트 지역이라서 공시지가가 낮아 재개발 보상을 받는다고 해도 1천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몇십 년을 살아온 집과 고향에서 1천만원 받고 쫓겨나게 생겨 '소덕동 도로 구역 결정 취소 청구' 사건을 우영우 변호사가 속한 한바다가 맡게 되는데요.

 

드라마 중간에 보면 정명석변호사와 함께 다 같이 소덕동에 직접 가서 마을을 구경하는 장면이 있는데 여기에 엄청 크고 멋있는 팽나무가 나옵니다. 드라마 내에서 이 나무를 팽나무라고도 부르고 당산나무라고도 부르는데요. 당산나무는 마을의 수호신으로 모셔 제사를 지내 주는 나무를 뜻하므로 팽나무가 나무 종류의 이름인가 봅니다.

 

팽나무의 모습이 너무 멋져 훗날 많은 사람들이 팽나무 촬영지로 여행을 갔다 올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제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의 주소를 상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상세주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는 경남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에 있는 동부회관 근처입니다.

 

 

실제로 드라마에서 나왔던 팽나무와 오른쪽 사진의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된 팽나무를 기준으로 확인해보시면 앞에 빨간 지붕의 집이 보이고 팽나무 바로 옆에 검정 지붕의 집이 보입니다. 그 외의 건물과 나무들의 위치를 비교 대조해보면 저 위치가 확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근처에 있는 동부회관(마을회관)의 주소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대산북로 889번길 42인데요. 만약 찾아가시게 된다면 내비에 동부회관을 목적지로 설정하고 찾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드라마에서 볼 수 있고 지도상으로도 볼 수 있듯 작은 마을이며 여행객을 위한 주차 자리가 넉넉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당산나무 촬영지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