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킨텍스점, 일산에서 한식당하면 여기죠!(콩비지찌개+감자전 먹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9. 8.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킨텍스점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이 식당을 여러번 리뷰했었죠. 총 3번 했었습니다. 현대백화점킨텍스점 8층 식당가에 위치해있어요~

 

2020.09.30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20년 이상 전통의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8층 식당가 맛집

 

20년 이상 전통의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8층 식당가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새로 오픈한 한식당인 고향전주비빔밥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고향전주비빔밥은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22년 정도된 오래된 맛집이에요. 신촌점에서

gordonoliver.tistory.com

2021.03.09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킨텍스점 2차 방문, 더 맛있어진 육회비빔밥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킨텍스점 2차 방문, 더 맛있어진 육회비빔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도 한번 리뷰한 적이 있는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킨텍스점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방문했다가 육회비빔밥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오랜만에 방문하게

gordonoliver.tistory.com

올해 3월 9일에 포스팅했던 고향전주비빔밥 리뷰는 다음메인에 올라가기도 했어요ㅎㅎ

2021.07.25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킨텍스점, 낙지돌솥비빔밥+된장찌개 먹리뷰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킨텍스점, 낙지돌솥비빔밥+된장찌개 먹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백화점킨텐스점 8층 식당가에 위치한 고향전주비빔밥에서 낙지돌솥비빔밥과 된장찌개를 먹은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킨텐스점 8층 식당가 식당

gordonoliver.tistory.com

 

 

저는 이날 콩비지찌개(9,500원)과 감자전(12,000원)을 주문했어요. 고향전주비빔밥의 음식들은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약하고 건강한 맛이 나는게 특징이에요. 이곳은 제가 알기로 대한민국 한식 명장의 레시피로 만드는 곳이에요.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고향전주비빔밥 본점이고요. 제가 방문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이 고향전주비빔밥의 2호점이에요.

 

 

김치전인데요. 이날은 김치전이 따뜻했어요. 그런데 밑반찬들이 따뜻할 때도 있고 차가울 때도 있어요. 이렇게 김치전 하나를 부쳐서 조각조각 밑반찬으로 나가는데 매번 손님이 올때마다 한장씩 부쳐서 잘라서 좀 그렇다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근데 어쨌든 당연히 김치전은 따뜻할 때가 훨씬 맛있어요ㅎㅎㅎ

 

 

숙주미나리무침은 미나리의 향긋한 맛과 딱 적당한 간이 완전 매력포인트입니다ㅎㅎ 옆 테이블들을 보면 보통 요거는 리필을 잘하는 것 같아요. 물론 저를 포함해서요ㅋㅋㅋ

 

 

우엉무침. 이것도 짜지 않아서 밥이랑 먹기 너무 좋더라고요ㅎㅎ

 

 

김치는 국내산 김치인데요. 직접 담근김치인지 사서 쓰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 김치도 진짜 맛있어요ㅋㅋㅋㅋㅋ 지난번에 방문했을 때 계산대에서 다른 사람이 계산하면서 하는 얘기 들어보니까 이거 김치 좀 사고 싶다고 말하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잡채도 운이 좋으면 따뜻하게 나와요ㅎㅎ 이 잡채는 당면의 상태나 간이 좀 방문할 때마다 왔다갔다 하는 편이에요. 그래도 밑반찬으로 나오는 잡채들 중에 꽤 맛있는 편에 속해요ㅎㅎ

 

 

치커리무침도 맛있는데 저 이거 다른 반찬먹느라 많이는 못 먹었거든요ㅋㅋ 근데 지금 사진 보니까 오른쪽에 뿌리가 보이네요. 설마 인삼?!ㅋㅋㅋㅋㅋ인삼인지 씀바귀인지 안 먹어봐서 뭔지는 모르겠지만 다음번 방문할 때 뭔지 알아내야겠어요ㅋㅋㅋ

 

 

 

콩비지찌개(9,500원)에요ㅎㅎㅎ 고향전주비빔밥의 콩비지찌개도 완전 JMT죠ㅎㅎㅎ 비지와 이 안에 들어가는 김치와의 조합, 그리고 맛 밸런스가 너무 훌륭하기에 제가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에요. 김치가 너무 신김치가 들어가면 비지의 맛을 해칠 수가 있는데 그걸 정말 잘 이해하고 주의해서 만든 느낌이었어요ㅎㅎ 이렇게 김치가 비지의 맛을 해치지 않게 콩비지찌개를 끓인 것이 우연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건요. 이걸 여기서 여러번 먹어봤거든요ㅎㅎㅎㅎ 근데 한결같은 맛이었어요.

 

 

막 자극적이거나 조미료 맛이 부각되는 콩비지찌개가 아니라 고소하면서 뒤에서 김치맛이 조연역할을 잘 해주는데 이건 직접 드셔보셔야 제가 무슨말을 하는지 제대로 이해할 것 같아요ㅋㅋㅋㅋ 궁금하면 드셔보세요ㅋㅋㅋ

 

 

제가 3번 먹어본 고향전주비빔밥의 감자전(12,000원)ㅎㅎㅎㅎ 이곳에서 엄청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죠ㅎㅎㅎ 해물파전도 같은 가격인 12,000원에 팔고 있는데요. 이것도 맛있지만 저는 감자전을 훨씬 더 좋아해요. 처음 주문했을 때 놀랐던 점은 쪽파와 홍고추로 이쁘게 플레이팅을 해서에요ㅎㅎ 완전 이쁘지 않나요?ㅋㅋㅋㅋ

 

 

아주 노릇노릇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졌어요ㅎㅎ

 

게다가 두께도 꽤 두꺼워서 완전 마음에 들어요!ㅎㅎ

 

 

역시 전은 끝부분이 맛있죠ㅎㅎㅎ 이걸 간장에 찍어먹으면 완전 맛있는데요! 제가 고향전주비빔밥의 감자전을 좋아하는 특별한 이유가 또 있습니다. 단순히 바삭하게 잘 구워서가 아니에요!ㅋㅋㅋㅋ 저는 먹어보면 알 수 있는데요. 감자를 믹서기에 넣고 갈았는지 아니면 강판에 대고 갈았는지를 먹어보면 식감으로 알 수가 있어요. 믹서기에 감자를 넣고 갈아서 감자전 반죽을 만들면 감자전을 먹을 때 그냥 부드러운 식감이거든요. 약간 밀가루반죽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런데 강판에 대고 감자를 갈아서 감자전 반죽을 만들면 부쳐서 먹을 때 식감이 완전 달라요! 뭔가 알갱이가 씹히는 느낌이 있는데요. 그 식감이 완전 매력적이에요. 그래서 저는 강판에 대고 갈아 감자전 반죽을 만들어 부친 감자전을 좋아하는데요. 고향전주비빔밥의 감자전은 강판에 대고 갈은 것이 확실합니다ㅎㅎ 만약 아니면 오늘부로 블로그 접겠습니다ㅋㅋㅋㅋㅋ

넝담~ㅎ

한식 명장의 레시피로 만드는 식당이어서 그런지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들어간 맛이고 기본기가 정말 탄탄한 맛이라는 느낌이 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현대백화점에 다른 볼일 없이 단순히 고향전주비빔밥에서 음식을 먹기 위해 주기적으로 방문해요ㅎㅎ

 

한줄평 : 자극적이지 않아 너무 좋고 한식명장 레시피라서 기본기가 탄탄하고 매력적인 음식들이 많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한식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