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고품격커피공장 파주점, 백종원이 먹은 동윤영을 파는 카페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3. 23.

야당역 근처에 위치한 고품격커피공장 파주점에 다녀왔습니다. 고품격커피공장은 서울과 부산에 몇 군데 있는 카페인데 파주에서는 여기밖에 없습니다.

 

 

고품격커피공장 파주점

고품격커피공장 파주점의 외관은 좀 독특합니다.

 

 

카페 입구 옆에 있는 창문은 테이크아웃 손님을 맞이하려고 열려있어요. 게다가 바로 옆에는 키오스크까지 있습니다. 즉, 외부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면 사장님이 음료를 밖으로 전달해줍니다. 지나가는 손님들이 은근히 많이 이용할 것 같아요. 커피도 아메리카노는 2,500원으로 꽤 저렴한 편이거든요.

 

사실 이렇게 테이크아웃용 창문과 홀을 같이 운영하는 카페들을 메가커피 같은 저가 커피 브랜드에서 자주 볼 수 있긴 한데요. 고품격커피공장은 음료 메뉴들이 다양하면서 독특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커피 외에도 다양한 음료들이 있는데요. 저는 동윤영이라는 음료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홍콩 편에서 소개됐던 음료거든요 ㅎ 백종원이 동윤영을 주문하자 주문을 받는 직원은 외국인이 동윤영을 아냐는 듯한 표정을 지었었죠 ㅎ 제가 홍콩에 갔던 적이 있음에도 먹어보지 못한 음료라서 맛이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동윤영(4,500원)을 주문했어요.

 

여기 시그니처 메뉴는 공장장커피라고 하는데 설명을 들었는데 뭔지 잊어버렸습니다 ㅋㅋㅋㅋ 약간 아인슈페너 같은 음료 같은데 나중에 먹으면 리뷰를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Non-milk coffee도 있는데요. 우유 대신 아몬드 우유나 코코넛 밀크를 사용하는 것 같아요. Non-coffee 메뉴에는 뱅쇼, 망고 라씨, 딸기 밀크티, 달고나 밀크티 등 다른 카페에서는 잘 팔지 않는 음료들도 많이 팔고 있었어요. 

 

여기서는 딸기밀크티(4,500원)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카페 인테리어는 독특합니다. 그리고 내부가 넓지는 않아요.

 

 

왼쪽이 딸기밀크티(4,500원), 오른쪽이 동윤영(4,500원)입니다. 딸기 밀크티는 딸기 과육이 들어있는 딸기청과 아쌈 밀크티가 혼합된 음료인데요. 딸기라떼에서 고급스러운 홍차 맛이 슬슬 치고 들어오는 맛이었어요. 딸기맛이 강하고 밀크티에서 나오는 홍차 맛은 크게 강하진 않아 고급스러운 딸기라떼 같았어요 ㅎ 처음에는 "도대체 무슨 조합이지?" 싶었는데 꽤 맛있었습니다.

 

동윤영(4,500원)은 커피가 들어간 밀크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커피+홍차+우유가 혼합된 음료입니다. 밀크티는 아쌈밀크티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커피와 홍차 맛이 동시에 나서 그런지 고 카페인 음료 같은 느낌이 있었고요. 커피와 홍차 맛의 조화가 너무 좋았어요. 완전 제 스타일의 음료였습니다 ㅎㅎ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음료 가격도 전체적으로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림이 들어가는 아인슈페너와 비슷한 음료들도 전부 4,500원으로 타 카페에서 보통 6천원하는 걸 생각하면 비교적 저렴합니다.

 

동윤영이 맛있어서 또 먹고 싶긴한데 시그니처 메뉴는 공장장커피가 궁금하니까 다음번 방문 때는 공장장커피를 먹고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고품격커피공장은 커피가 들어가는 모든 메뉴가 디카페인으로 제조 가능하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ㅎ

 

한 줄 평 : 동윤영이 너무 맛있었고 다른 음료도 기대되는 곳

 

이 글은 제 돈 주고 동윤영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