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기둥식 식기건조대(아이넥스 로얄플러스 2단 701A) 내돈내산 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7.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둥식 식기건조대에 대한 사용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제가 얼마 전 이사를 했고 새로운 집에는 식기건조대가 없다보니 어떤 제품으로 할까 고민 끝에 아니넥스 로얄플러스 2단 701A를 구매했어요. 이전에는 기둥식 식기건조대와 부착식 식기건조대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부착식 식기건조대와의 장단점 및 차이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도 읽어주세요.

2021.05.02 -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 기둥식 식기건조대 vs 부착식 식기건조대, 두 제품의 차이점은?

 

기둥식 식기건조대 vs 부착식 식기건조대, 두 제품의 차이점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 설치하면 편한 식기건조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건데요. 흔히 사용하는 것 중에 기둥식 식기건조대와 부착식 식기건조대가 있어서 이것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gordonoliver.tistory.com

저는 이사온 곳이 제 집에 아니다보니 상부장과 나사로 부착시키는 부착식 식기건조대는 고려대상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기둥식 식기건조대 중에 뭐가 괜찮을까 봤더니 아이넥스 제품이 튼튼하고 좋은 것 같더라고요. 참고로 이사 오기 전 집에 기본으로 달려있던 기둥식 식기건조대도 아이넥스 제품이었어요. 그래서 제 싱크대 사이즈를 고려해서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보다는 긴 제품으로 구매를 결정했고 그 모델명이 아이넥스 로얄플러스 2단 701A입니다.

식기를 건조할 수 있는 칸이 위 아래로 총 2칸이고 물받이가 있어요. 그리고 수저통과 행주걸이, 수세미선반이 추가로 있는 모델입니다.

자 이제 조립을 해볼거에요ㅋㅋㅋㅋㅋ 스텐으로 된 튼튼한 기둥식 식기건조대에요.

일단 좌우로 봉부터 거리표시대를 이용하여 고정 후에 선반을 클램프로 고정하는 방식이에요.

조립/설치 설명서도 동봉되어있고 설명이 아주 친절하게 잘 나와 있어서 설치하는데 별로 어렵지 않았어요. 그리고 구매 후기 보면 길이가 700, 800되는 제품들은 혼자 설치하기가 너무 힘들다라는 글도 있었는데요. 제가 직접 설치해보니 이해가 되질 않았어요. 거리표시대 이용해서 기둥을 양쪽에 하나씩 설치한 후에 선반을 끼워넣고 클램프로 고정하는 순서라서 정말 간편했거든요. 아마도 힘들다고 하는 몇몇 분들은 한쪽 기둥을 설치한 후에 선반을 설치된 한쪽 기둥에 먼저 고정하고 다른쪽 기둥을 설치한게 아닌가 싶어요. 명심하세요. 기둥, 기둥, 선반 순입니다ㅋㅋㅋ

튼튼하게 잘 설치하기 위해 기둥이 수직이 맞나 잘 확인하면서 고정시켰어요. 수직, 수평을 잘 맞추니 흔들어봐도 굉장히 안정적이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튼튼했어요. 

선반 오른쪽에는 접시를 세워서 건조시킬 수 있는 홈들이 있습니다. 

엄청 튼튼하고 반짝반짝 거려서 너무 기분 좋은 제품이에요. 다만 가격이 생각보다 조금 나가서 이사할 때 이거 들고가야지라는 다짐을 하게 됐습니다ㅋㅋㅋㅋㅋ

아이넥스 로얄플러스 2단 701A의 가격은 81,190원입니다. 사이트마다 가격이 다르니 관심있는 분들은 최저가 잘 찾아서 구매하세요. 이 모델 외에도 1단짜리 제품도 있고 길이가 더 짧거나 긴 제품들이 있어요. 참고하세요ㅎ 저는 정말 마음에 들었고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한줄평 : 엄청 튼튼하고 깔끔해서 좋음

이 글은 제 돈주고 기둥식 식기건조대를 구매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