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정보처리기사 2회 실기 원서 접수 사전 입력을 해둬야 시간을 법니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6. 17.

정보처리기사 2회 실기 원서 접수 기간은 6월 20일부터 6월 23일까지 총 4일간인데요. 원서 접수 당일날은 사람들이 몰리다 보니 원하는 시험장을 선택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일날 조금이라도 빨리 신청을 하기 위해서 사전 입력을 해두면 좋은데요.

 

 

정보처리기사 2회 실기 원서 접수 사전 입력 방법

먼저 큐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 좌측 하단에 아래와 같이 '원서접수중인시험'이 나옵니다.

 

빨간 글씨로 사전입력기간이라고도 나오는데요. '2022년 정기 기사 2회 실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사전입력과 관련된 문구가 나오는데요.

 

 

확인을 누르시면 '원서접수 신청'이 뜹니다.

 

 

저는 정기 기사 중에서도 정보처리기사를 응시할 것이기 때문에 정보처리기사를 선택했습니다. 다른 시험 보시는 분들은 다른 응시 종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밑에 나오는 주의사항들도 잘 읽어보시고 체크박스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계속 확인을 눌러 진행하다보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지금까지 한 과정은 모두 사전 입력이기 때문에 원서접수 기간에 장소 선택 및 결제까지 해야 접수가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사전 입력은 원서 접수할 때 시간을 벌기 위한 밑 작업일 뿐 접수 완료가 된 것은 아니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입력이 잘 됐는지 확인해보려면 원수접수 카테고리에서 원서접수 신청을 누르시면 국가기술자격 정기시험이 나오는데요. 

 

 

주황색의 사전입력 버튼을 누른 후 계속 진행하다 보면

'고객님은 이미 접수 완료 상태거나 미완료(접수 진행 중) 상태인 내역이 있으니 마이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 문구가 뜨면 사전 입력이 잘 됐다는 것을 한 번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전 입력에 대해 미리 알고 계셨던 분은 어제 들어갔는데 할 수가 없어서 당황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6월 17일인 오늘이 실기 1회 합격자 발표날이어서 오늘부터 사전 입력이 가능하게 된 겁니다.

 

큐넷에서 신청하는 국가자격시험들은 원서접수를 서둘러야 원하는 시험 장소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정보처리기사 2회 필기 때 원서접수를 처음 해봐서 느긋하게 신청하러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결국 엄청 멀리 있는 곳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어요. 

 

6월 20일 날에는 대학 때 수강 신청하듯이 서둘러 들어가서 집 가까운 곳으로 시험장을 선택해야겠습니다.

 

이상 정보처리기사 2회 실기 원서 접수 사전 입력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