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훈장골_점심특선 버섯불고기정식, 황태구이정식 깔끔하고 맛있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6.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에 있는 훈장골이라는

식당을 리뷰해볼거에요.

가격대비 반찬의 맛과 퀄리티가

좋다고 들어서 방문하게되었어요.

이 식당은 일산 식사동에 있고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2층으로 올라가시면돼요.

식당이 엄청 넓고 점심식사시간에 맞춰서가니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어머니께서 버섯생불고기정식과

황태구이정식을 친구분들과 드셔보셨는데

맛있었다고 하셔서 이걸로 주문했어요.

각각 2개, 1개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버섯생불고기정식은 점심에 15,000원에서

13,000원으로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요.

다른 사람들 먹고 있는 걸보니 돼지왕갈비도

엄청 맛있게 생겼더라고요.

가격은 280g에 19,000원인데

용산에 함경면옥도 갈비로 유명한데 그곳과

g수와 가격이 같네요.

다음번에 오면 꼭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이건 참고^~^

소양념왕갈비는 함경면옥보다 9,000원이 비싸요.

10g 많은대신에....ㅋㅋㅋ

여기오면 돼지왕갈비 먹는걸로..ㅎㅎ

단일메뉴도 있네요.

이게 버섯생불고기정식과 황태구이정식의

밑반찬이에요.

된장찌개는 황태구이정식에 포함된 거구요.

가운데에 잘라놓은 코다리는 테이블에

공간이 없어서 저 조그만한 접시에 잘라서

담아놓은 겁니다.

제육 옆에 흰소스가 뿌려진 튀김은 게튀김이에요.

조그만한 게를 튀긴건데 엄청 고소하고 맛있어요.

더 달라고 해서 더 먹었어요 ㅎㅎ

제육도 고기가 많이 부드럽고 씹는 식감이 좋아요.

단호박샐러드위에는 블루베리소스가 뿌려져있는데

인위적으로 엄청 달거나 하지않아서 좋았어요.

아 그리고 황태구이정식을 시켰기에 된장찌개가

나온 것은 좋았는데 황태구이는 좀더 촉촉하고

부드러웠으면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정식에 포함되어있는 돌솥밥이에요.

견과류가 많이 들어있어서 엄청 고소하니

맛있어요.

밥은 다른 그릇에 덜어서 식사로 먹고

돌솥에는 뜨거운 물을 부어서 누룽지로 먹었어요.

이게 버섯생불고기인데요.

생각보다는 고기양이 많았어요.

저 위에 고기를 올려놓고 익히다가

나중에 가장자리 쪽으로 빠뜨려서 익혀서

먹으면되는데 직원분이 다 알아서 

해주셨어요.

고기의 식감도 엄청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국물은 보통먹는 불고기 양념과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약간 달달한 간장맛으로 거부감없이

숟가락으로 국물도 계속 떠서 먹었어요 ㅎ

버섯, 양파, 숙주도 많이 들어있어서

맛있었어요.

스텐/구리 불고기판 너무 좋아요.

열전도율이 높아서 빨리 익더라고요.

식당 카운터 맞은편에는 고기를 보관하는

냉장고와 포장 갈비탕이 보였어요.

선물용으로 고기들을 살 수 있는건데

왕갈비 맛있으면 선물할만할 것 같아요.

아니다 선물 받아줄만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구 나한테 고기 선물줄 사람 없나?ㅋㅋ

이건 선물세트가 아니라 그냥

덜 이쁘게 포장해서 주는 메뉴인가 봐요.

30%할인인데 좋네요 ㅎㅎ

나올 때 엘리베이터 옆에 보니 

다들 수상경력이 있는 셰프들이시네요.ㄷㄷ

근데 인터넷에 훈장골을 검색해보니

체인점이 많아요.

이 3명의 셰프분들이 일산 식사동에 계신것이

아니라 음식 레시피를 개발하신 것 같네요.

 

한줄평 : 다양한 반찬과 양도 많고 맛있는

생불고기가 있어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고

이게 맛있는걸로 보아 다음번에는 돼지왕갈비를

꼭 먹어봐야겠다.

 

식당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