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평안도상원냉면에서 평양냉면이 한 그릇에 7,000원?!?!(홍대입구역 9번출구 맛집 인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6.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대입구역 9번출구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평안도상원냉면이라는 식당을 

리뷰해볼거에요.

여기 다녀온지는 몇주 지났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9번출구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왼쪽에

LG팰리스빌딩이라는 큰 빌딩이 있어요.

이 빌딩 지하 1층에 푸드코트 맨 끝에

있어요.

지하에도 상가가 많아서 빙빙도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건물 1층에 맛송송면집이라는 식당이 있어요.

이 식당 입구 근처에 바로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 작동안되는 이 에스컬레이터로

내려오신 후 우측으로 유턴하세요.

그러면 딱 이런 입구가 보이는데요.

여기로 들어가시면 돼요 ㅎㅎ

입구 들어가시기 전에 이런 메뉴판이

딱 세워져 있으니 에스컬레이터만 내려오셔서

우측으로 도시면 어딘지 아실거에요.

제가 2시 30분쯤 도착했는데요.

이때 딱 사장님말고 다른 알바? 직원? 분이

나가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사장님 혼자 계실 때 방문했어요 ㅋㅋ

여기서 말하는 물냉면이 평양냉면이에요.

가격보고 깜짝놀랬습니다.

평양냉면 7,000원하는 곳 처음 봤어요.

서울에 유명한 평양냉면집들 다 비싸잖아요.

우래옥 14,000원

필동면옥 11,000원

을지면옥 12,000원

평양면옥 12,000원

을밀대 12,000원

봉피양 14,000원이죠.ㄷㄷ

우래옥이나 봉피양은

평안도상원냉면 가격의 2배입니다.

녹두지짐이도 보통 10,000원인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5,000원이에요.

만두도 2개에 2,000원으로

무조건 5~6개 주문할 수밖에

없는 다른 식당보다 훨씬 좋네요.

평안도상원냉면에서

평양냉면, 만두, 녹두지짐이 이렇게 3개

시키면 우래옥에서 냉면 한 그릇

값이랑 똑같아요.ㅋㅋ

저는 평양냉면과 만두를 주문했어요.

쟁반에 이렇게 챙겨서 주시는데 백김치랑

무김치는 따로 더 가져다가 드실 수 있어요.

오이, 배, 무김치, 계란, 돼지고기 한 점,

소고기 두 점이 고명으로 올라가 있어요.

전체적인 비주얼은 다른 식당의 평양냉면과

크게 다르지는 않아보여요.

하지만 냉면국물맛은 다른 식당과 조금 달라요.

다른집은 특유의 육수맛과 밍밍함이 주로

느껴지는데 이곳 냉면의 국물을 동치미국물의

맛이 좀 강하게 느껴지는 맛이에요.

사장님께 여쭤보니 유산균을 발효시키는 기술이

있어서 동치미 맛이 강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원래 평양냉면의 국물은 꿩이나 소고기를

삶을 육수와 동치미 국물을 섞어서 만든거에요.

저는 이곳만의 국물 매력에 빠져버렸습니다.

사이다같이 달달한 동치미국물맛이 아니에요.

달지 않고 특유의 신맛이 느껴지는 국물이에요.

돼지고기의 식감이 너무 좋아서

어느 부위인지 여쭤봤어요.

알사태를 사용하신다고 했어요.

알사태는 돼지고기에서 엄청 조금 나오는

부위라서 알사태를 사용하신다기에

놀랐습니다.

사장님께서 모든 부위를 다 만들어봤는데

알사태가 제일 좋아서 알사태로 결정하셨다고 해요.

아롱사태로 만든 소고기 고명도 맛있었어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입니다.

 

만두도 사장님께서 전부다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냉면도 만드시고 번거로운 만두소와 만두피까지

만드시기 힘드실텐데 대단하십니다.

이것도 고소함과 고기맛이 부드럽게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어요.

이곳은 다른 슴슴한 맛의 평양냉면을 기대하고 오신다면

색다른 맛에 놀라실텐데요.

그래도 냉면 좋아하시는 분께 꼭 한 번 가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별 특색없는 여러 유명한 곳은 평양냉면말고도

이런 맛도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요.

지금까지 추천한 사람 중에서 별로라고

말한사람은 한 명도 없었어요.

 

한줄평 : 가격이 7,000원이라는 말도 안되게

싼 가격의 평양냉면이지만 국물에서 동치미 맛이

나는 다른 평양냉면과는 조금 다른 독특한 특징을

가진 냉면이며, 개인적으로는 너무 마음에 드는

냉면이기에 추천하고 싶어요.

LG팰리스빌딩의 지하 5층까지 주차장이

있고 사장님께서 주차권과 도장까지 찍어주시면

최대 1시간 30분 무료주차하실 수 있어요.

 

이 글은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